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20 16:08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김상진 “한당이 절대다수 차지, 견제 못해”
상태바
김상진 “한당이 절대다수 차지, 견제 못해”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0.05.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진 민주당 서울시의원 후보(송파2)

 

▲ 김상진 민주당 서울시의원(송파2) 후보
김상진  민주당 서울시의원 후보(송파2)는 “현재 서울시의원의 90%가 한나라당 소속으로 제대로 집행부 견제를 할 수 없다”며 “송파 토박이로 송파의 현안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고 재선의 송파구의원을 지낸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의회다운 의회, 의원다운 의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 서울시의원 후보로 등록했는데, 우선 출마의 변을 말씀해 주십시오.

△ 저는 송파 토박이로 고향에 봉사하기 위해 출마를 결심하게 됐습니다. 저는 송파에서 태어났고, 송파에서 자랐으며, 앞으로 송파에서 살아갈 것입니다. 서울의, 송파의 변화를 직접 보고 듣고 피부로 느끼며 자라왔습니다. 주민 가까이에서 항상 귀 기울이며, 곁에서 함께 숨 쉬는 제가 우리 지역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 유권자들에게 자신을 소개해주십시오. 후보의 전문성과 장점은 무엇인가요.

△ 저는 중대초등학교 출신으로 중대초 총동문회 분과위원장과 송파지역 선후배연합회 사무국장을 역임했습니다. 2대와 3대 송파구의원으로 송파발전을 위해 의정활동을 벌이기도 했습니다. 특히 저는 몇 대가 송파에 살아, 송파를 누구보다 잘 알고, 구민들의 목소리를 가까이서 듣고 있습니다.

― 후보께선 어디에 초점을 맞춰 선거를 치를 계획이십니까. 이번 선거에서의 필승 이유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 현 서울시의원의 90%가 한나라당입니다. 권력 집중을 막기 위해, 의회다운 의회로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주민들께 해도 해도 너무 한다는 말들, 이대로는 안 되겠다 목소리들을 듣고 있습니다. 송파의 민심을 느끼고 있는 저는 필승하리라 믿고 있습니다.

― 지역구 발전을 위한 주요 공약 3∼4가지를 들어주십시오.

△ 취약지역에 CC-TV를 대폭 확대해 자녀들을 안심하고 학교에 보내는 환경을 조성하고, 동네 어린이놀이터를 정비해 모두 함께 쉴 수 있는 쉼터를 만들겠습니다. 지하철 9호선 구간을 조기에 완공해 송파동·방이동의 대중교통 환경을 크게 개선시킬 것입니다.

또한 올림픽공원·성내천 자연생태공원을 지속적으로 투자 관리하고,  관내 초·중·고등학교 예산을 대폭 확충해 시설을 개선하겠습니다. 저소득 저학력 학생들에게 교육지원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지역 내 도서관을 확충하고, 경로당 시설을 더욱 안전하고 편안하게 개선하는 등 노인 복지 시스템을 확대하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유권자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 깨끗한 마음으로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정직한 인물로 주민의 대변자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