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17 15:2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박상구, 2019 서울시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선정
상태바
박상구, 2019 서울시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선정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0.03.16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구 서울시의원
박상구 서울시의원

박상구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강서1)이 시사뉴스·수도권일보 주관 2019 서울시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에 선정, ‘코로나’ 확산으로 시상식이 취소돼 상패를 전달받았다.

2019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은 지난해 말 서울시 행정사무감사에서 시민생활에 대한 심도 깊은 질의와 정책 대안 제시, 현안 해결에 앞장서고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했는지 등 뛰어난 활약상을 보인 시의원들을 심사해 선정됐다.

박상구 의원은 시민을 위한 보금자리 정책에 주목해 주거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임대정책에만 집중할 것이 아니라 분양정책으로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주장했고, 서울시 공공건축가 구성이 건축사 위주로만 구성돼 기술사를 비롯한 현장 실무전문가의 참여방안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또한 서울시 도시계획위원회 심의과정에서도 현장경험이 풍부한 기술사가 배제되어 있으므로 개선이 필요하다고 당부하는 등 행정사무감사 기간 중 발휘한 의정활동 능력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박상구 의원은 “이번 수상은 지방의회의 발전을 위해 더 열심히 의정활동을 하라는 서울시민의 뜻이라 생각한다”며,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지적했던 사안들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입법, 정책, 예산 등 분야별로 꼼꼼히 챙겨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