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17 15:2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산림조합, 벌초·묘지 관리 대행서비스 시행
상태바
산림조합, 벌초·묘지 관리 대행서비스 시행
  • 송파타임즈
  • 승인 2018.08.13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산림조합중앙회는 추석을 앞두고 조상의 묘지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을 위해 전국 142개 산림조합에서 벌초도우미 등 종합적인 묘지관리 서비스를 실시한다.

산림조합중앙회는 민족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조상의 묘지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을 위해 전국 142개 산림조합에서 벌초도우미 등 종합적인 묘지관리 서비스를 실시한다.

벌초와 묘지 관리는 우리 생활문화 중 하나로 선조에 대한 감사의 표현이며, 묘소를 돌보는 것은 후손의 도리이자 예의로 매년 봄 한식과 가을 추석 무렵 벌초와 묘지관리를 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사회가 도시화되고 시간과 장비, 인력 부족, 고령화, 벌초 작업시 안전문제 등으로 벌초와 묘지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로 대부분 묘소가 위치한 지역 내 벌초 대행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이와 관련, 산림조합은 산림분야 전문기관으로서 벌초, 잔디보수, 훼손지 복구, 묘지 조경 등 묘지 관리에 대한 전문지식 및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위성항법장치(GPS) 및 묘지이력관리시스템으로 실묘(失墓)를 방지함은 물론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묘지관리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벌초도우미 서비스 이용료는 1기당 1회 8만원이며 묘지의 수, 면적, 거리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되고, 산림조합 조합원의 경우 10%, 3년 이상 연속 벌초작업 의뢰시 5% 할인율을 제공한다.

벌초도우미 서비스에 대한 신청 및 문의는 인터넷(http://iforest.nfcf.or.kr) 또는 묘지가 소재한 각 지역 산림조합이나 산림조합중앙회(02-3434-8300)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