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17 15:2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김선갑 시의원, 광진구청장 출마 선언
상태바
김선갑 시의원, 광진구청장 출마 선언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8.02.19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선갑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이 19일 서울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6·13 지방선거에서 광진구청장에 출마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김선갑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더불어민주당·광진3)이 19일 서울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6·13 지방선거에서 광진구청장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지난 23년간 광진에 정치적 뿌리를 내리고 성장할 수 있도록 키워주신 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내 삶을 바꾸는 사람중심의 풍요로운 광진구’라는 비전 아래 36만 광진구민의 삶을 담대하게 변화시키겠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특히 “건대입구역-구의역-강변역 주변을 잇는 첨단업무 및 지식산업 복합벨트를 조성하고, 중곡·군자·자양 등 저층 주거지 밀집지역 도시계획 정비, 주차장·복지관 등 편의시설을 확충해 살기 좋은 주거환경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를 구체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지방분권 선도 도시, 제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구정 도시, 고품격 교육도시, 첨단업무 복합도시, 따뜻한 복지도시, 전 세대가 안전한 도시, 함께 누리는 문화예술 도시, 공원과 생활체육시설을 갖춘 건강한 도시, 나눔과 공유의 도시, 대학-지역과 함께하는 공동체 도시 등 10대 실천전략도 제시했다.

김 위원장은 광진구의원과 재선 서울시의원으로 활동하면서 시의회 운영위원장과 전국 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 공동회장 등 자치분권의 최일선에서 활동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