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20 16:08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강감창, 한일 청년 대표단과 환담
상태바
강감창, 한일 청년 대표단과 환담
  • 송파타임즈
  • 승인 2016.09.06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감창 서울시의회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6일 시의회 본회의장을 찾은 2016년 한일 청년 교류 프로젝트에 참가한 한일 대학생 32명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강감창 서울시의회 새누리당 원내대표(송파4)는 6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2016년 한일 청년교류 프로젝트에 참가한 한일 대학생 32명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한일 청년교류 프로젝트는 한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청년들의 인적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한국청년유권자연맹과 일본청년유권자단체 ‘I vote’가 공동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한일 대학생들이 시의회를 방문해 강 원내대표를 접견하고 본회장 견학 및 오찬을 진행했다.

강감창 원내대표는 인사말을 통해“그동안 한국과 일본은 가깝고도 먼 나라로 여겨져 왔지만, 한일 청년들이 함께 모여 미래를 고민하고 우정을 다짐하는 것이 양국의 관계 변화의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이 프로젝트에 참가한 여러분이 훌륭한 지도자로 성장해 한국과 일본이  교류하고 함께 번영하는 가교가 되어주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강 원내대표는 또한 “삼포세대․사토리 세대라고 해 비슷한 사회 경제적 조건에서 살아가고 있는 양국의 청년들의 삶에서 공통점과 차이점을 이야기하고, 앞으로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무엇을 만들어 나가야 할지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될 것”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