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17 15:2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 모유수유 교육 참가자 모집
상태바
송파, 모유수유 교육 참가자 모집
  • 송파타임즈
  • 승인 2016.08.2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산모건강증진센터서 부부 대상 교육

 

▲ 송파구산모건강증진센터는 엄마와 아기 모두를 위한 모유수유의 중요성과 인식을 높이기 위해 부부 모유수유 교육을 연중 실시한다. 사진은 부부가 모유수유를 다짐하는 프로그램 모습.

송파구는 엄마와 아기 모두를 위한 모유수유의 중요성과 인식을 높이기 위해 부부 모유수유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부부가 함께 배우는 모유수유 교육은 부부가 함께 교감을 이루며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함께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프로그램 신청과 함께 마감이 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이 프로그램은 모유수유에 대한 남편의 역할, 모유수유 영양관리에 대한 이론 및 모유량을 늘리기 위한 기저브 마사지, 모유수유의 올바른 자세 등을 실습해 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모유수유 교육 참가 희망자는 매월 15일과 25일 산모건강증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산모건강증진센터 홈페이지(http://mom.songpa.g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송파구보건소 건강증진과(02-2147-3740)로 하면 된다.

한편 송파구산모건강증진센터는 모유수유를 적극적으로 권장하기 위해 임신부와 남편․조부모를 대상으로 평일 주·야간 및 토요일 참여가 가능한 다양한 모유수유 교육을 상시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2013년 보건사회연구원에 따르면 우리나라 모유수유율은 36.2%로 선진국에 비해 상당히 낮은 수치로, 모유수유율이 97%인 스웨덴의 3분의1에 불과하다.

아이에게 줄 수 있는 최고 선물이자 가장 완벽한 식품인 모유는 아이의 두뇌발달은 물론 천식 및 아토피성 체질 예방, 각종 질병 면역성 향상, 아기 치아건강과 비만예방, 아이의 욕구 만족에 따른 정서 안정 및 엄마와의 연대성 강화 등의 장점이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