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17 15:2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재능기부·봉사 소상공인 추천 접수
상태바
재능기부·봉사 소상공인 추천 접수
  • 송파타임즈
  • 승인 2016.08.2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소규모 점포를 운영하는 넉넉하지 않은 상황에서도 가진 것을 나누고, 나보다 남을 위해 애쓰고 헌신한 소상공인을 찾는다

서울시는 지역사회에서 자원봉사·기부활동 등 사회공헌을 실천해 온 소상공인을 발굴, 숨은 공로를 격려하고 미담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지역사회공헌 우수 소상공인 후보자를 9월26일까지 추천받는다.

추천 대상은 서울시 소재 소기업(상점)을 운영하면서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자원봉사, 기부선행, 환경개선 등 지속적이고 헌신적인 봉사를 했거나 교육, 의료, 문화 등 분야별 재능기부를 한 소상공인이다.

소상공인은 해당 사업장의 상시 근로자 수가 광업, 제조업, 건설업 및 운수업은 10명 미만, 그 밖의 업종은 5명 미만인 소기업을 운영하는 경우에 해당한다.

최종 선발된 지역사회 공헌 우수 소상공인에게는 서울시장 표창과 함께 지역사회공헌 우수점포 인증 현판이 수여되며,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진행하는 시설개선사업을 신청할 경우 가점 부여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공모를 통해 추천받은 후보자에 대해서는 봉사와 소상공인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선발심사위원회 및 현장조사를 거쳐 엄정히 심사하고, 11월 중 최종 15명을 선발한다.

지역 소상공인의 숨은 미담사례를 알고 있는 기관·단체는 물론 시민 누구나 추천할 수 있고, 9월26일까지 소정의 제출서식을 작성해 서울시 소상공인지원과에 방문, 우편, 전자우편(lhm1603@seoul.go.kr) 등의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