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20 16:08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여성문화회관, ‘창업상담데이’ 운영
상태바
여성문화회관, ‘창업상담데이’ 운영
  • 송파타임즈
  • 승인 2016.07.05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여성문화회관은 4일 업무 협약을 맺은 열린사이버대학 창업경영컨설팅학과의 도움을 받아 창업예정자들에게 컨설팅을 제공하는 ‘창업상담 데이‘를 운영했다.

송파여성문화회관은 4일 양성평등 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창업상담 데이‘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는 정부에서 시행하는 창업지원자금 및 지원제도에 대한 소개에 이어 온라인 창업분야와 오프라인 창업분야를 나눠 참석자들의 질의에 대해 컨설팅을 제공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송파여성문화회관은  ‘창업상담데이’를 시작으로 열린사이버대학  창업경영컨설팅학과 교수진과 함께 주기적으로 창업 특강을 개최, 창업분야별 1대1 컨설팅 상담을 무료로 제공할 방침이다.

한편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 5월 열린사이버대학 창업경영컨설팅학과와 업무 협약을 맺고, 송파구민을 위한 취·창업 강좌 확대 및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등 여성의 취·창업 확대를 위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열린사이버대학(http://www.ocu.ac.kr)은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창업분야의 전문가(창업컨설턴트)를 양성하는 창업경영컨설팅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창업경영컨설팅학과는 4년제 학위과정으로 창업경영학사를 배출하며, 졸업시 자격증과정으로 ‘창업상담사 양성과정’, ‘온라인 마케팅컨설턴트’, ‘창의교육지도사’와 같은 다양한 전문 자격증을 발급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