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17 15:2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김종웅 “능력 검증된 송파사람 필요”
상태바
김종웅 “능력 검증된 송파사람 필요”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6.02.16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웅 새누리당 송파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 김종웅 새누리당 송파을 예비후보

20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김종웅 새누리당 송파을 국회의원 예비후보(66)는 송파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그동안 송파는 전략공천·낙하산 공천으로 ‘철새 정치인 도래지’라는 불명예를 안고 있었는데, 이번 20대 총선은 상향식 공천으로 불명예를 벗어던질 기회”라고 주장하고, “지방의원으로 능력이 검증된 정치인, 중소기업 CEO로서의 경영능력, 30여년간 지역 봉사활동해 온 자신을 지지해 달라”고 호소했다.  

― 20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려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출마의 변을 밝혀주십시오.

△ 민생을 외면한 채 직무유기의 모습을 국민들에게 보여주고 있는 국회를 개혁하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국민들이 경제 불황으로 힘들어 하면서 기성 정치권에 대한 불신과 원성이 그 어느 때보다도 팽배한 시점에서 치러지는 20대 총선은 구태를 벗고 한 단계 더 성숙하는 계기가 되어야 합니다. 제가 중앙정치 무대에 입성하게 되면 비생산적인 대한민국 국회를 개혁하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저는 송파구의회 의장과 서울시의원, 송파영남향우회 및 (사)송파발전연합회 회장 등 30여년간 무보수 명예직으로 봉사하면서 송파지역의 많은 현안 문제들을 누구보다 더 잘 알고 있습니다. 지방의회 의정활동 경험과 유망 중소기업 CEO로서 터득한 경영 능력, 애향심과 애당심이 투철한 사람이 지역 현안을 해결해야 한다는 생각에서 이번 총선 출마하게 됐습니다.

― 유권자들에게 학력·경력 위주로 자신을 소개해 주십시오.

△ 저는 지방자치제도가 재도입된 초창기 송파구의원과 서울시의원을 역임했습니다. 특히 송파구의회 의장 당시 전국시군구의회의장협의회를 조직해 초대 회장을 맡아 지방자치 정착에 기여했습니다. 18대 대통령선거 새누리당 중앙선대 정치쇄신본부장, 대통령 소속 국민대통합위원회 위원, 새누리당 중앙위원회 새누리포럼 대표 등도 역임했습니다.

건국대 대학원에서 행정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뒤 대학에서 후학들을 가르쳤으며, 송파영남향우회 회장·(사)송파발전연합회 회장 등을 맡아 지역 화합 및 발전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특히 1980년 (주)진웅산업을 창업해 수입에 의존하던 염료 국산화를 이룩해 유망 중소기업으로 키워낸 공과로 석탑 산업훈장과 동탑 산업훈장, 중소기업대상, 한국산업대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 당내 경선에서 경쟁 후보보다 자신의 전문성이나 장점, 경쟁력은 무엇이라 생각합니까?

△ 우선 지역사정에 밝으며, 송파지역을 위해 헌신 봉사한 실적이 누구보다도 뛰어납니다. 송파발전연합회 회장, 송파구의회 의장, 서울시의원 등 30여년간 지역활동을 해 누구보다 인적 네트워크가 잘 구축돼 있습니다.  

특히 35년간의 기업 경영을 하면서 급변하는 역동적인 경영환경에서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거듭해 최첨단 신소재 개발을 성공시키면서 기업을 크게 성장시킨 경험을 밑거름 삼아 어느 누구보다 송파 발전과 혁신을 더 잘 견인해낼 수 있는 역량이 있습니다. 또한 중앙당 당직자로, 서울시 및 송파구의원 의정활동 경험과 정치학 박사로서의 전문적인 식견을 갖추고 있습니다.
 
― 송파을 지역의 현안은 무엇이라 보십니까? 공천을 받았을 경우 내세울 주요 공약을 3∼4가지 소개해 주십시오.

△ 가장 먼저 소통 부족을 해소하겠습니다. 지금껏 송파에서 관행처럼 이뤄져 온 낙하산 전략공천으로 말미암아 당원협의회 관리가 소흘했고, 당원 및 지역주민과의 소통이 부족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지난 지방선거에서 불명확한 공천 기준 적용으로 조성된 당원간 불만과 갈등을 해소하고 화합시켜 당원들의 사기를 높이겠습니다.  

송파의 브랜드 가치를 올리겠습니다.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주거환경을 자랑하는 송파가 명실공히 브랜드 가치에 있어서도 강남·서초구를 능가하는 변화를 이룩해야 합니다. 송파의 브랜드 가치 상승을 견인해 송파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살려내겠습니다. 지난 30여년 동안 송파를 지켜온 제가 앞장서 송파의 위상을 높이겠습니다.

송파 발전을 위한 교육, 복지문화, 지역경제, 교통안전, 개발 등 5대 역량을 강화하겠습니다. 강남·서초에 뒤진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명문고 육성 등을 통해 지역교육 경쟁력을 강화하겠습니다. 지속 가능한 복지정책 및 주민복지 수준 향상, 관광특구 활성화 등을 통해 복지문화 역량을 강화하겠습니다.

또한 지역경제 구조 개편, 상권 및 상업지구 비중 확대, 종상향 확대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속도를 내도록 지역경제 역량을 강화하고, 잠실 일대 교통난 해소와 범죄 없는 안전한 송파를 만드는 교통안전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이와함께 탄천 개발을 통해 자연생태 공원화하고, 주변 도로를 확충하겠습니다. 잠실 주공5단지와 잠실 우성아파트 재건축을 추진하고, 잠실종합운동장을 리모델링해 제2코엑스로 만드는 종합개발계획을 예정대로 추진되도록 해야 합니다. 롯데월드타워 건설에 따른 혜택이 특정 기업뿐만 아니라 송파구민 모두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성동구치소 이전 부지를 송파구를 위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등 개발 역량을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 당원이나 유권자에게 꼭 하고 싶은 말씀을 해주십시오.

△ 지역에서 능력이 검증된 정치인들이 중앙정치 무대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야 송파의 젊은이들이 희망을 가지고 클 수 있고, 또한 민의를 정확하게 대변해낼 수 있습니다. 지역을 모르는 정치인이 당선되면 지역현안 해결은 소흘히 한 채 개인의 정치적 욕심이나 당파의 이익을 우선적으로 챙기게 될 것이 불 보듯 뻔합니다. 송파가 ‘철새 정치인 도래지’라는 그동안의 불명예에서 벗어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이번 20대 총선에서는 결코 놓쳐서는 안 될 것입니다. 

눈과 귀, 그리고 마음을 활짝 열고 지역민과 함께 소통하고 대화하면서 진정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찾아내고 혁신적인 대안을 만들어 실천하는 것이야 말로 우리 모두가 추구하는 ‘서울의 중심이 되는 송파’를 만들어내는 지름길이라고 확신합니다. 저는 송파구민의 손과 발이 되어 반드시 송파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살리고, 송파의 밝은 미래를 개척할 것을 약속합니다. 송파 주민의 따뜻한 친구로, 그리고 신뢰받는 대한민국의 올곧은 정치인으로 반듯하게 서겠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