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17 15:2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사업 공모
상태바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사업 공모
  • 송파타임즈
  • 승인 2016.01.19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 사업과 관련, 처음 참여하는 아파트 단지는 부담을 줄이고, 지속적으로 참여한 단지는 자생력을 강화하도록 지원하는 내용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다.

예컨대 기존에는 관련 지원을 3년 이상 받았던 단체는 공모에 지원할 수 없었던 제약을 없앴다. 대신 지원을 지속적으로 받은 단지일수록 사업비 자부담률을 높이는 방향으로 보조금을 차등 지원한다.

서울시는 이와 같은 내용으로 7개 분야의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 사업을 25일부터 2월29일까지 접수한다.

공모 대상 7개 분야는 △주민갈등 해소(층간소음 등 주민갈등해소 프로그램) △화합·축제(지역축제, 음악회 등 단지 내외 공동체 화합 도모) △주민학교·배움(각종 외국어 및 문화강좌 프로그램 등) △생활공유(공동구매, 공동육아, 재능기부, 카쉐어링 등) △관리비 절감(에너지절약 캠페인, 에너지 자립마을만들기 프로젝트 등) △친환경녹색(유휴공간 시티팜·옥상텃밭 조성 등) △혼합(사업분야 2개 이상) 등이다.

지원 신청은 서울시내 공동주택의 입주자(임차인) 대표회의, 공동체 활성화 단체, 관리주체 공동명의로 각 자치구 주택관련 부서에 필요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각 자치구에서는 3월 중 심사를 거쳐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시는 선정된 사업에 대해 자치구 재정력에 따라 최소 100만 원에서 최대 800만 원까지 시·구 매칭지원 사업비를 지원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각 자치구 공동주택 관련 부서 또는 서울시 공동주택과(2133-7134),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352-0759)에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