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17 15:2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외국 관광객 서울 여행후기 ‘공유’
상태바
외국 관광객 서울 여행후기 ‘공유’
  • 송파타임즈
  • 승인 2015.10.13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 규모의 여행정보 사이트인 ‘트립 어드바이저’(Trip Advisor)에 올라온 여행객들의 실시간 서울여행 후기를 서울시 관광 웹사이트 (VisitSeoul.net)에서도 볼 수 있게 된다.

서울시는 월 3억7000만명이 방문하고 연간 2억5000만 건의 여행후기가 공유되는 글로벌 여행정보 전문기업인 트립어드바이저와 13일 업무협약을 체결, 관광 발전과 관광객 유치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상호 유용한 관광정보·여행 후기 연동 공유, 서울의 신규 관광자원을 활용한 콘텐츠 공동 제작, 온·오프라인 미디어를 활용한 프로모션 추진 등이다.

또한 시는 시기별 서울의 최신 정보를 비롯 트립어드바이저와 함께 새롭게 발굴되는 서울의 관광자원을 페이스북․웨이보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빠르게 확산시켜 잠재적 관광객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서울시가 서울시 관광 웹사이트(VisitSeoul.net)를 수요자 중심의 플랫폼으로 전환을 준비 중인 가운데, 본격적인 서비스는 내년 초 개편과 함께 이뤄진다.

서울시 관계자는 “무엇보다 실제 여행객들간 소통창구를 마련해 더욱 매력 있는 서울관광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것이 업무 협약의 목표”라며, “관광객들이 온라인 채널을 통해 서울 방문을 준비할 수 있도록 트립어드바이저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