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17 15:2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도시 사진전’ 출사 참가시민 모집
상태바
‘도시 사진전’ 출사 참가시민 모집
  • 송파타임즈
  • 승인 2015.02.26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명 사진작가의 멘토링 촬영 강좌로 인기가 많은 서울 시민청의 ‘사랑방 워크숍 도시사진전’이 오는 3월28일 첫 시작된다.

서울시는 사진 촬영 워크숍에 참여할 시민 40여명을 3월17일까지 모집한다.

사랑방 워크숍은 3월부터 6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서울의 건축’을 주제로 미래건축, 고건축, 현대건축, 자연친화건축 등 그동안 우리가 쉽게 지나쳤던 서울의 다양한 모습을 새롭게 발견하고 사진 작품으로 남기게 된다.

워크숍은 교육과 촬영을 동시에 진행하는 1일 단기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오전엔 시민청 내부에서 이론 특강을 진행하고, 오후에는 서울시 일대로 야외 출사를 나가게 된다. 참가자가 촬영한 작품은 시민청 갤러리에서 개최되는 제2회 도시사진전에 전시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한성필, 성남훈, 박형근, 신동연 등 최고의 사진작가들이 멘토가 되어 사진촬영의 노하우를 참가시민들에게 전수할 예정이다.

이번 워크샵의 모집대상은 3월부터 6월까지 총 4회의 일정을 모두 참석할 수 있는 20세 이상의 서울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1차 서류심사를 통해서 총 40명을 선발한다.

심사 기준은 지원자가 제출한 신청서 및 작품사진을 통해 순수 아마추어 이력, 카메라 사용방법 기본 숙지, 작품 촬영 가능성 등을 심사해 3월20일 시민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신청은 참가신청서와 본인이 촬영한 작품 사진 등의 자료를 시민청 이메일(simin@sfac.or.kr)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다산콜(120) 또는 홈페이지(http://seoulcitizenshall.kr/)를 참고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