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20 16:08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다문화 자녀에 부모나라 문화 체험
상태바
다문화 자녀에 부모나라 문화 체험
  • 송파타임즈
  • 승인 2014.06.30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과 함께 부모 나라를 문화 체험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할 다문화자녀를 모집한다.

이번 문화체험은 다문화자녀가 부모 나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통해 건전한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다문화가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올해에 이어 동남아 국가 중 다문화자녀 수가 가장 많은 베트남을 시작으로 앞으로 매년 부모나라 체험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서울시 거주 베트남 출신 결혼이민자의 자녀(중·고·대학생) 25명이며, 8월11일부터 16일까지 4박6일간의 일정으로 베트남의 경제중심지인 호치민을 방문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서울시 거주 또는 서울 소재 중·고 재학 중인 다문화자녀가 있는 다문화가족은 오는 9일까지 서울시 외국인다문화담당관에 방문하여 신청서 등 관련서류 제출하면 된다.
항공비와 교통비·숙박비·식사비·여행자보험료 등 문화체험 활동에 소요되는 일체의 경비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지원하나, 여권 발급비, 개인경비 등은 참가자 본인 부담이다.

재혼가정의 자녀도 신청 가능하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심사위원회에서 다문화자녀의 부모나라 방문 경험, 생활정도, 자기소개서 등을 고려해 최종 참가자를 선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한울타리 홈페이지(www.mcfamily.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서울시 외국인다문화담당관(2133-5081)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