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17 15:2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여성일자리박람회 24∼25일 개최
상태바
여성일자리박람회 24∼25일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14.06.23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 현장에서 기업 인사담당자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2014 서울시 여성일자리 박람회’가 오는 24·25일 양일간 서울 전역에서 개최된다.

서울시여성인력개발기관 22개소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이번 박람회는 여성능력개발원과 4개 여성발전센터(서부·남부·북부·중부), 자치구별 17개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각각 개최된다.

자치구별로 위치한 17개 여성인력개발센터는 24일, 여성능력개발원 및 권역별 4개 여성발전센터는 25일 찾아가면 된다. 행사는 이틀간 오후 1시부터 시작되며, 여성이라면 누구나 어디서든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박람회는 거주지 인근에서 출·퇴근을 희망하는 여성의 특성을 고려해 서울 곳곳에서 열리며, 바로 현장 면접을 거쳐 채용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

박람회에서는 사무·정보화, 교육, 보건·의료, 생산·판매, 조리·외식 등 5개 분야를 중심으로 현장에서 채용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경력 단절 등으로 면접에 두려움이 있는 여성이라면 당일 현장에서 직업상담사의 면접 지원 등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이력서 클리닉·즉석 증명사진 촬영 및 인화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22개 여성인력개발기관은 박람회장을 찾은 여성에게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지역사회의 육아, 건강, 재무정보 등 알아두면 좋을 유익한 정보도 제공한다.

취업 외에도 창업에 도전한 여성기업들이 행사에 참여, 사업과 제품을 홍보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특히 여성인력개발기관을 통해 창업지원을 받거나 창업에 성공한 이들이 박람회를 찾은 여성들을 위해 무료 체험 행사도 지원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