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17 15:2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시, 상반기 무료 직업훈련생 모집
상태바
서울시, 상반기 무료 직업훈련생 모집
  • 송파타임즈
  • 승인 2014.01.13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시민들의 직업능력 개발과 베이비부머·미취학 고졸자·경력 단절여성 등의 취업강화를 위한 상반기 직업훈련생을 13일부터 2월21일까지 동부·중부·남부·북부 4개 기술교육원에서 모집한다.

이번 모집에서는 정규과정(주간 1년, 야간 6개월) 2821명과 단기과정(여성·재직자 향상) 600명 등 총 3421명의 훈련생을 선발한다.

지원 자격은 만 15세 이상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대학을 가지 않고도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만 15~35세 청년들에게 기술교육을 실시하는 청년희망 디딤돌과정도 함께 진행된다.

청년희망디딤돌 과정에서는 그린카정비, 네트워크서버 운영관리, 조리 외식,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 외식 조리, 자동차차체 정비 등의 학과에서 실습위주의 교육이 집중적으로 실시된다.

선발 시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수급권자와 한부모가족지원법에 의한 보호대상자,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취업보호대상자, 사회복지사업법에 의한 사회복지시설의 수용자는 우선적으로 선발해 저소득층의 자립을 돕는다.

아울러 외국인 중 서울시에 거주지가 등록된 영주권취득자 또는 배우자가 내국인인 외국인에게도 지원 자격을 부여해 다문화 사회에 대한 배려도 한다.

서울시 기술교육원 훈련생으로 선발되면 수강료·교재비·실습비 등 교육훈련비를 무료로 지원받게 되고, 자격증 취득과 더불어 취업 및 창업 지원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직업훈련을 받고자 하는 시민은 구비서류를 갖춰 각 기술교육원을 방문하거나 기술교육원 홈페이지에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기타 모집 및 선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각 기술교육원 또는 120 다산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