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17 15:2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온실가스 배출권' 참여 공공기관 모집
상태바
'온실가스 배출권' 참여 공공기관 모집
  • 송파타임즈
  • 승인 2013.10.11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UN에 등록한 ‘서울시 태양광 프로그램 청정개발사업’에 동참해 온실가스 배출권을 확보할 공공기관을 모집한다.

청정개발사업이란 UN 기후변화 협약이 운영하는 온실가스 감축방안의 하나로, 사업 또는 계획으로 공식 등록한 후 감축 추진 실적만큼 UN으로부터 탄소배출권을 인정받는 사업.

특히 서울시나 자치구·산하기관이 아닌 다른 공공기관에서 설치하는 태양광까지도 추가로 등록해 온실가스 감축실적을 인정받고 온실가스 배출권을 확보하는 것은 국내 최초다.

따라서 그동안 개별적으로 등록하고 싶어도 1년 이상이라는 많은 시간과 예산 소요로 직접 추진에 어려움을 겪었던 공공기관들이 참여하기에 좋은 기회다.

태양광을 설치해 전력을 자가소비하고, 생산량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설비가 구비된 서울에 소재한 공공기관이면 어디나 가능하며, 사업에 참여해 확보된 탄소배출권은 협의체 구성을 통해 구체적인 활용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확보되는 탄소배출권은 2015년 이후 시행 예정인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제에 활용이 가능하며, 유럽 탄소거래시장에서의 매매도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공공기관은 전화(2133-3598) 또는 이메일(baeksj@seoul.go.kr)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서울시는 공공기관의 참여와 함께 시가 설치한 월드컵경기장 태양광 설비 등 소규모 태양광을 발굴해 청정개발사업 추가등록을 통해 탄소배출권을 적극적으로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