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17 14:0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시, 온라인 여론조사 패널 모집
상태바
서울시, 온라인 여론조사 패널 모집
  • 송파타임즈
  • 승인 2013.09.30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지자체 최초로 자체 보유한 여론조사 패널을 대상으로 30일부터 온라인 여론조사를 실시한다.

시는 기존 온라인 여론조사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조사대상 선정기능·목표 표본수 설정기능 등을 온라인 조사시스템에 반영, 보다 객관적이고 체계적인 조사로 시민 의견을 시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번 조사에서는 서울시 온라인 여론조사 패널 운영과 관련해 시민 의견을 수렴하는 주제로 시범 운영한 후, 향후에는 시민 공모 등을 통해 주로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체감할 수 있는 주제에 대해 자체 온라인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주요정책 결정이나 대외에 공표되는 여론조사 주제들은 기존과 같이 공신력 있는 외부 전문기관에 의뢰할 계획이다.

온라인 여론조사는 서울시가 자체 보유하고 있는 온라인 여론조사 패널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서울시 여론조사 홈페이지(http://research.seoul.go.kr)에서 참여 가능하다.

온라인 여론조사에 참여한 패널은 설문에 따라 300~500점의 마일리지를 적립받게 되며, 적립된 마일리지는 문자메시지 발송, T-머니 포인트 전환, 도서 문화상품권 신청 등에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시는 온라인 여론조사를 실시하기 위해 지난 6월부터 온라인 여론조사 패널 모집을 시작해 현재 7000여명의 패널을 모집했다.

모집 대상은 만 14세 이상 서울·경기·인천 거주자이며, 패널 활동을 원하는 시민은 서울시 여론조사 홈페이지(http://research.seoul.go.kr)에 접속해 간단한 패널활동 동의와 가입 신청을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