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17 15:2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생활정보 안내 MMS 전송서비스 시행
상태바
생활정보 안내 MMS 전송서비스 시행
  • 송파타임즈
  • 승인 2013.08.05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 전입주민에 문자서비스로 구정소식 제공

 

▲ 송파구가 전입신고자 중 희망자에게 휴대폰 문자메세지로 전입지 도로명주소와 구정소식을 안내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송파구가 전입주민들을 대상으로 ‘송파구 생활정보 안내 MMS 전송서비스’를 실시한다.

생활정보 안내 MMS 전송서비스는 송파구 전입신고자 중 희망자에게 휴대폰 문자메세지로 전입지 도로명주소와 구정소식을 안내하는 서비스이다.

전입신고 당일 전입 축하인사와 전입지 도로명주소가 안내되고, 기타 행정정보는 그때그때 시기에 맞춰 제공된다.

송파구 정보통신과에서 전입주민들의 조기 정착과 지역활동 참여를 돕기 위해 올 4월 서비스를 자체 개발했다.

전입 축하메세지와 도로명주소 안내의 경우 지난달 8일부터 시범 운영에 들어가 7월31일 현재 총 1801명, 하루 평균 80여명의 주민들이 서비스를 신청했다.

8월에는 송파의 행정·문화·복지 등 전반적인 지역 정보를 담은 ‘모바일 송파소식’ 애플리케이션 제공 및 매월 25일 열리는 트위터 반상회 참여방법 안내도 시작한다.

자치안전과 관계자는 “생활정보 안내 MMS 전송 서비스는 지역활동 참여가 어려운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맞춤형 행정”이라며, “주민들의 다양한 행정요구에 부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정책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