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17 15:2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 ‘참살이실습터’ 실습생 3개 업종 모집
상태바
송파 ‘참살이실습터’ 실습생 3개 업종 모집
  • 최현자 기자
  • 승인 2012.04.2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 바리스타-네일아티스트-와인 소믈리에… 실습위주 무료

 

송파구가 중소기업청에서 지원하는 ‘참살이 실습터’로 2년 연속 선정돼 실습생을 모집한다.

모집은 오는 30일까지이며, 접수는 방문 또는 우편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선발된 실습생들은 5월 둘째 주부터 송파동 소재 참살이실습터에서 수강료 및 재료비 없이 전문 교육을 들을 수 있다.

참살이실습터는 재취업 희망자와 청년 실업자에게 실무 중심의 창업·취업 교육을 시행하는 사업. 송파구청과 한국네일지식서비스협회·한국바리스타지원센터·한국소믈리에협회 등 전문기관과 교육 및 취·창업 연계 컨소시움을 맺어 진행한다.

△네일아티스트(2개 과정) △커피 바리스타(2개 과정) △와인 소믈리에(2개 과정) 등 3개 교육 업종이 개설되며, 각 업종 최대 40명 이하의 인원을 선발한다.

커피 바리스타 과정은 커피 메뉴 조리실습와 WBC 트레이닝, 프랜차이즈 영업장 현장실무 등이다. 네일아트 과정은 네일케어 이론 및 실습, 젤 시스템, 취업 대비 포트폴리오 제작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와인 소믈리에 과정은 와인 양조를 비롯 국가별 와인의 이해, 고객서비스 훈련 등으로, 이들 3개 분야 모두 실습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교육생들은 창·취업 동아리 활동 지원, 창업 컨설팅, 취업 알선, 현장 실무연수 등의 혜택이 있다. 또한 수료 후 창업을 계획하는 사람에게는 5000만원 한도로 융자알선도 받을 수 있다.

실습생 자격요건에는 지역·연령 제한은 없으며, 직장인·재학생이라도 관련 분야 취·창업을 목표로 수업 참여율이 85% 이상 가능한자는 신청할 수 있다. 해당분야 전공자, 자격증 소지자 등에 대해서는 우대도 있다.

문의: 일자리지원담당관(2147-3090), 송파행복나눔일자리센터(2147-3680~4)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