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21 16:38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청소년 대상 ‘레이저 태그 서바이벌’ 대회 개최
상태바
송파구, 청소년 대상 ‘레이저 태그 서바이벌’ 대회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23.10.1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14일 송파여성축구장에서 레이저 태그 건을 활용한 전투 게임인 ‘송파 유스 스포츠 서바이벌’ 대회를 개최한다.
송파구는 14일 송파여성축구장에서 레이저 태그 건을 활용한 전투 게임 ‘송파 유스 스포츠 서바이벌’ 대회를 개최한다.

송파구는 오는 14일 송파여성축구장에서 ‘송파 유스 스포츠 서바이벌’ 대회를 개최한다. 

신개념 레저스포츠인 이번 대회는 레이저 태그 건을 활용한 서바이벌 게임으로, 간이 엄폐물에 몸을 숨기며 레이저 건을 발사해 상대방 조끼에 부착된 센서를 명중하면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이다. 

레이저 태그 건은 BB탄 등 탄환이 아닌 눈에 무해한 적외선 레이저를 이용해 부상 위험 없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경기는 초등학교 5학년에서 중학교 2학년 사이 청소년 16명이 한 팀을 구성해 총 8팀의 리그를 진행한다. 이 중 4팀이 본선 토너먼트에 진출해 결승 및 3·4위전을 치른다.

구는 푸른 잔디구장에서 쫓고 쫓기고 찾고 숨는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해 체력을 증진하고, 또래 팀원 간 팀워크를 통해 협동심과 유대감을 향상할 수 있는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송파여성축구장 넓은 공간에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뉴스포츠 게임이 펼쳐진다. 폴대에 볼을 많이 거는 팀이 이기는 ‘볼로볼 게임’, 골프공 대신 플라잉디스크를 홀에 넣는 ‘디스크골프’, 기존 골프의 규칙과 코스를 단순화해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스내그 골프’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레이져 사격연습장, 인생네컷,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