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21 16:38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송파문화재단, 한글날 우리말 골드벨 행사 개최
상태바
송파구·송파문화재단, 한글날 우리말 골드벨 행사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23.10.11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송파문화재단이 주관한 한글날 기념 ‘한글로 그리다’ 행사가  9일 서울놀이마당에서 열렸다. 사진은 우리말 골든벨 수상자들 기념촬영 모습.
송파구·송파문화재단이 주관한 한글날 기념 ‘한글로 그리다’ 행사가 9일 서울놀이마당에서 열렸다. 사진은 우리말 골든벨 참가자 기념촬영 모습.
송파구·송파문화재단이 주관한 한글날 기념 ‘한글로 그리다’ 행사가  9일 서울놀이마당에서 열렸다. 사진은 우리말 골든벨 우승자 기념촬영 모습.
송파구·송파문화재단이 주관한 한글날 기념 ‘한글로 그리다’ 행사가 9일 서울놀이마당에서 열렸다. 사진은 우리말 골든벨 우승자 가족 기념촬영 모습.

훈민정음 반포 577돌인 한글날을 맞아 ‘한글날, 한글로 그리다’ 행사가 (사)국어문화원연합회 주최, 송파구·송파문화재단 주관으로 지난 9일 석촌호수 서울놀이마당에서 열렸다. 

행사는 난타 블랙엔젤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우리말 골든벨, 기타 연주 파크 앙상블의 공연, 이준천 작가의 드로잉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은 577돌 한글날로, 세계에서 가장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창제된 문자인 한글의 우수성과 독창성은 전 세계가 높이 평가하고 있다”면서 “송파구는 구민과 함께 우리 말과 글을 지키고 가꾸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인 행사인 우리말 골든벨에는 관내 초등학생들이 참가, 일상생활 단어 및 순우리말 등 한글 관련 문제를 놓고 겨뤄 1등에게 100만원 상당의 제주도 여행상품권(마이스팩토리 제공)이 부상으로 주어졌다. 

또 행사장 주변엔 한글 관련 작품 전시를 비롯 역사적 인물 포토 존 설치, 한글 교육도서 체험, 캘리그라피·페이스페인트 체험존, 투호·제기차기 등 전통놀이, 한글 사생대회 등이 부대행사로 펼쳐졌다. 

 

송파구·송파문화재단이 주관한 한글날 기념 ‘한글로 그리다’ 행사가 9일 서울놀이마당에서 열렸다. 사진은 참가자들이 체험하는 모습.
송파구·송파문화재단이 주관한 한글날 기념 ‘한글로 그리다’ 행사가 9일 서울놀이마당에서 열렸다. 사진은 참가자들이 캘리그라피·페이스페인트를 체험하는 모습.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