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6-14 17:2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 13개소 여성안심귀갓길 현장점검
상태바
송파, 13개소 여성안심귀갓길 현장점검
  • 송파타임즈
  • 승인 2018.05.0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구는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13개소의 ‘여성안심귀갓길’의 보안상태에 대한 전반적인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송파구는 주민들이 직접 나서 관내 13개소의 ‘여성안심귀갓길’의 CC-TV 운영, 보안등 등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구는 지난 2013년부터 여성과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 조성을 위해 ‘여성안심귀갓길’을 조성 운영하고 있다. 

현장 점검은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이 참여해 여성안심귀갓길 13개소를 직접 걸으며 귀갓길 전체를 세심하게 모니터링했다. 또 보안등 가동 여부나 각종 위험요소를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 야간시간에도 시행했다.

주요 점검 대상은 노면표시, 신고위치 표지판, 보안등 설치와 유지 보수 상태 뿐 아니라 현장을 둘러보며 미처 찾아내지 못한 각종 위험 요소도 분석했다.

점검 결과 유지 보수가 필요한 설치물의 경우 여성안심귀갓길 노면표시 마모 1개소, 신고위치표지판 불량 3개소, 보안등 부점등 2개소 등을 파악했다. 구는 해당부서에서 개선토록 했다.

더불어 안전 표지판이 눈에 띄지 않게 부착되어 있거나 골목 전체가 어둡고, 무단횡단이 빈번히 발생 하는 등 체험 안전도가 떨어지는 지역도 확인했다. 이 역시 올해 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위험요소를 보안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