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21 16:38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한성백제박물관, 민속놀이 체험행사
상태바
한성백제박물관, 민속놀이 체험행사
  • 송파타임즈
  • 승인 2017.02.02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성백제박물관은 우리나라 세시풍속에서 가장 중요한 날 중 하나인 정월 대보름 날인 11일, 가족들이 다양한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박물관 나들이 행사를 실시한다.

한성백제박물관은 우리나라 세시풍속에서 가장 중요한 날 중 하나인 정월 대보름(2월11일)을 맞아 가족들이 다양한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박물관 나들이 행사를 마련했다.

정월대보름 박물관 나들이 행사는 오는 11일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한성백제박물관 광장·로비에서 진행된다. 놀이 즐기기, 체험 즐기기, 달빛 즐기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놀이 즐기기는 정월 대보름에 놀던 민속놀이인 제기차기·투호·팽이치기를 자유로이 즐길 수 있다.

체험 즐기기에서는 부럼 품은 복조리 만들기를 통해 복조리를 걸어 복을 부르던 전통을 되새겨 볼 수 있다. 또한 보름달 닮은 등 만들기 체험을 하며 올해 첫 보름달에게 건강과 소망을 기원할 수 있다.

달빛 즐기기에서는 공동체의 행복을 바라는 대동놀이를 진행한다. 풍물놀이와 민요 공연으로 흥을 돋운 뒤 달 아래에서 한국의 대표 민속놀이인 강강술래를 한다.

특히 이번에는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단심줄 꼬기 놀이도 함께 진행해 더욱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대동놀이가 끝난 다음에는 부럼 주머니를 나누어 준다.

부럼 품은 복조리 만들기와 보름달 닮은 등 만들기 등은 박물관 로비에서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6회 진행되며, 당일 선착순 접수 후 참가할 수 있다. 대동놀이는 현장에 있는 시민 누구나 체험 가능하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성백제박물관 홈페이지(http://baekjemuseum.seoul.go.kr)를 참조하거나, 교육홍보과(02-2152-5833)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