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24 16:32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금융·정보통신 퇴직자 재취업 교육
상태바
금융·정보통신 퇴직자 재취업 교육
  • 송파타임즈
  • 승인 2015.09.08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고용노동부, (사)고령사회고용진흥원과 함께 금융권 및 정보통신분야 퇴직자의 재취업을 위한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중소기업관리자 양성과정’ 및 ‘산업체 우수강사 양성과정’ 2개 과정으로 나눠 진행되며, 모집대상은 총 100명.

선발된 시민들은 총 6주간 216시간(소양교육 40시간, 직무기초 60시간, 직무심화 116시간)의 집중교육을 받게 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중소기업관리자 양성과정은 금융권·통신분야 퇴직자와 조직관리가 부족한 영세기업·중소기업을 연결, 기업에는 경력있는 인력의 노하우를 퇴직자들에겐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산업체 우수강사 양성과정은 전문적 경험과 지식을 갖춘 금융권·통신분야 퇴직자들을 재무관련 산업강사나 컨설턴트로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다양한 생애설계, 퇴직준비 교육, 경제교육 및 노후설계나 퇴직 설계 등을 교육한다.

교육 수료자에 대해서는 (사)고령사회고용진흥원, 서울시립 도심권인생이모작지원센터의 전문사회복지사 및 직업상담사들을 통해 취업이 될 때까지 상담 및 취업 알선을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교육은 9월21일부터 시작 예정이며, 참가 신청은 11일까지 고령사회 고용진흥원 홈페이지(http://www.ask.re.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askseoul@hanmail.net) 접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