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21 16:38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앱’ 개발 전문가과정 교육생 모집
상태바
‘앱’ 개발 전문가과정 교육생 모집
  • 송파타임즈
  • 승인 2015.06.04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오는 30일까지 교육부터 취업까지 원스톱으로 앱 개발 전문가를 양성하는 ‘서울 희망 ‘앱’ 아카데미 9기 참가자 신청을 받는다.

‘서울희망 앱 아카데미’는 서울시가 교육생을 모집하고, SK플래닛에서 운영하는 T아카데미에서 전문 교육과정을 진행한 후, 취업까지 연계하는 민·관 협력형 일자리 사업.

지원대상은 서울시 거주 18세 이상 고등학교 졸업 혹은 동등학력 인정자로 IT 분야에 창업 또는 취업을 희망하고 있으나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전문 교육을 받지 못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총 24명을 선발한다. 비전공자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전공자가 아니어도 신청 가능하다.

선발된 교육생은 SK플래닛과 연계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전문과정을 이수하게 되며, 7월20일부터 내년 1월12일까지 6개월간 주 5일, 하루 8시간씩 집중 교육을 받는다.

교육생에게는 교육비와 교재가 무상으로 지원되며, 비전공자를 위한 입문과정에서부터 상용화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전문과정까지 모든 내용을 학습할 수 있는 원스톱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저소득층 가구원이 6개월 장기 교육동안 생계를 유지 할 수 있도록 교육훈련비(월 20만원)과 식비·교통비(월 20만원)도 지급된다.

희망자는 서울시․서울시복지재단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필요 서류와 함께 동 주민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