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24 16:32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폐자전거 수리해 저소득층에 전달
상태바
폐자전거 수리해 저소득층에 전달
  • 송파타임즈
  • 승인 2014.01.0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 재활용+이웃돕기 일거양득… 총 1226대 기증

 

송파구가 길거리에 버려진 자전거를 수거해 수리, 연말부터 3일까지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층 가정에 자전거 200대를 전달했다.

이번에 기증된 자전거는 도로와 지하철 역사 주변 등에 오랫동안 방치됐거나 주민들로부터 사용하지 않는 자전거를 기증받은 것으로, 자전거수리센터의 전문 기술자가 꼼꼼하게 수리를 마쳐 안심하고 탈 수 있다.

송파구는 수리된 자전거 200대 가운데 기초생활수급자와 한부모가정 등에 145대, 자전거 이용 시범학교 재학생에게 55대를 각각 전달했다.

지난 2010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송파구의 재활용 자전거 기증은 자원 재활용과 이웃돕기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사업으로, 지금까지 새로운 주인을 만난 자전거만 해도 총 1226대에 이른다.

특히 방치된 자전거를 수거하고 수리하는데 공공근로인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활용함으로써 새로운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자전거 정비기술 습득을 통해 자립 기반 조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녹색교통과 관계자는 “재활용 자전거 기증사업은 버려진 자전거를 활용해 예산이 들지 않으면서도 자전거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보급돼 주민 반응이 아주 좋다”며, “앞으로 공동주택과 대형 판매시설 등 사유지 내 폐자전거도 기증할 수 있도록 자전거 기증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