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병무청-인천시교육청, 병역진로 설계 협약

2021-04-28     송파타임즈
서울지방병무청은

서울지방병무청은 28일 인천시교육청, 인천병무지청과 직업계 고등학교 재학생들에게 병역진로 설계 상담 등 맞춤식 병역이행 정보를 제공하는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 제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서울병무청은 병역진로설계 1대1 심층상담 등 맞춤식 병역이행 정보를 제공하고, 인천병무지청은 취업맞춤 특기병 제도 등 현역 모집병 관련 제도에 대해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홍보를 실시한다.

인천시교육청은 교육청 관할 직업계 고등학교와 연계해 병역제도 홍보에 협력하고, 직업계 고등학교 재학생들이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를 진로체험기관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재학생 대상 병역진로설계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 제도는 입영 전에 자신의 적성과 전공·자격에 맞는 군 복무 분야를 추천해 군 복무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전역 후 진로를 체계적으로 설계해 병역과 진로를 연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서울병무청은 업무 협약을 계기로 인천지역 직업계 고등학교 재학생들에게 적성과 전공 등을 고려한 전문상담관의 1대1 맞춤 병역진로설계와 군 복무 중 자기계발을 위한 군 생활 정보 및 군 적응 체험 프로그램을 상시 제공하고, 취업맞춤 특기병 제도 등 병역이행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임재하 서울지방병무청장은 “앞으로도 병역의무자들에게 개인의 적성과 전공 등을 고려한 맞춤 병역진로설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병역이행자들의 군 복무가 미래를 선도하는 계기가 되고 안정적인 사회진출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