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제안 활성화-우수제안 공무원 표창장 전수

2020-12-22     송파타임즈
병무청은

병무청은 22일 행전안전부 주관 2020년 제안 활성화 유공 공무원, 중앙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직원에 대한 표창장 전수식을 개최했다.

제안 활성화 유공 공무원의 경우 제안정책명장 분야와 적극적 제안채택 분야 각 1명이 선정됐고, 중앙 우수제안 공무원 1명 등 3명이 행정안전부장관상을 받았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제안정책명장은 제안의 정책 반영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성과를 거둔 공무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후보자 49명을 대상으로 중앙우수제안심사위원회 심사와 ’광화문 1번가‘의 온라인 국민 심사를 거쳐 확정됐다.

정책제안명장 분야에 선정된 전영희 주무관은 병적증명서를 외국에서도 인증없이 인정받을 수 있게 해달라는 국민제안을 채택, 병적증명서 온라인 아포스티유 발급 시스템을 구축·시행해 민원처리기간이 단축되고 수수료 면제로 민원 편익을 증대했다.

손성하 주무관은 최근 3년간 63건으로 병무청 내 최다 제안을 채택, 제안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적극적 제안채택(다수 제안채택) 분야에  선정됐다.

한편 중앙 우수제안 공무원 분야에 선정된 문수정 주무관은 사회복무요원과 복무기관 간 위치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전자 지도를 활용, 사회복무요원의 대중교통 출‧퇴근 가능 범위와 복무기관 소재지를 병무청 누리집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제시해 민원편익을 제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