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유공구민 발굴… 온라인 ‘추천방’ 운영

2020-02-03     송파타임즈
송파구는

송파구가 지역 발전에 기여한 유공구민을 적극 발굴하기 위해 ‘온라인 유공구민 추천방’을 신설, 운영한다.

송파구는 구정에 적극 참여하고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주민과 단체를 추천받아 ‘유공구민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매달 표창 수여식을 통해 지역 곳곳에 숨은 유공구민을 발굴하는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구는 유공구민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추천할 수 있도록 온라인 ‘유공구민 추천방’을 신설했다. 기존에 구청과 동 주민센터를 통해 추천받은 방식과 병행 운영한다.

온라인 유공구민 추천방은 송파구 홈페이지(www.songpa.go.kr)에 로그인 후, 참여소통-설문·접수·상담-유공구민 추천 게시판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모범 주민과 단체가 있는 송파구민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에서 공적조서 등의 서류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표창 대상은 거주지 제한 없이 송파구를 위해 꾸준히 봉사하는 개인, 민간단체, 기업체 등이다. 다만 동일 공적에 대한 이중 표창 또는 추천일 기준 최근 2년 이내 구청장 표창을 받은 경우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송파구는 매달 추천서를 접수해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표창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송파구 홈페이지(www.songpa.go.kr)의 유공구민 추천게시판을 확인하거나, 송파구 자치행정과(02-2147-222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