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룡, 서울시기자회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2019-11-22     윤세권 기자
홍성룡

홍성룡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송파3)은 21일 시의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서울시기자연합회 주관 ‘2019 지방자치 행정·의정·경영·사회공헌 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지방자치 의정대상은 서울기자연합회가 지난 2008년부터 대한민국 지방자치 행정·의정·경영 부문의 경쟁력을 평가·점검해 건전한 정치문화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조례 제정, 지역현안 갈등 해소 노력, 지역봉사 등 엄격한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홍성룡 의원은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와 운영위원회, 체육단체 비위근절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과 독도수호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홍 의원은 ‘지방 용어 일괄정비 조례안’, ‘소방공무원 보건안전 및 복지에 관한 조례안’, ‘시내버스 정류소 등의 정비 및 관리 조례안’ 등을 대표 발의해 시민 안전과 복리 증진에 이바지했으며, 단순한 지적보다 합리적인 대안 제시로 지역현안을 해결하는 등 시정과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홍성룡 의원은 “그동안 성원해 주신 지역주민과 지지를 보내준 모든 분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는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무거운 책임감으로 1000만 서울시민의 안전을 지키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의정활동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