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상임위 회의영상 모바일로 시청

2019-08-23     송파타임즈

 

서울시의회는 기존 PC로만 시청 가능했던 상임위원회 인터넷 생중계 서비스를 모바일까지 확대 실시한다.

시의회는 올 2월 개최된 제285회 임시회부터 회의록 홈페이지를 통해 10개 상임위원회 및 특별위원회 회의 영상 실시간 중계 서비스를 시작한데 이어, 23일 개회한 제289회 임시회부터는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실시간으로 회의 영상을 공개한다.

이에 따라 시민들은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서울시의원의 의정활동을 볼 수 있다. 시의회는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과 함께 지방의회와 좀 더 적극적인 소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임위원회 모바일 생중계’는 8월23일부터 서울시의회 홈페이지(http://smc.seoul.kr)에서 볼 수 있다.

홈페이지 접속해 ‘인터넷 생방송’ 을 클릭하면 현재 진행 중인 상임위원회 회의를 확인할 수 있고, 이 중에서 원하는 회의를 선택하면 실시간으로 시청이 가능하다.

생중계를 놓친 경우에도 ‘영상 회의록’ 메뉴를 통해 녹화된 영상을 다시 볼 수 있다.

신원철 시의회 의장은 “시민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의정활동을 실시간으로 공개하기 위해 PC에 이어 모바일로도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며, “이번 서비스 확대 실시로 의정활동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제고하고 시민과 더 가까이 소통하는 서울시의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