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촌토성 망월봉서 2019년 새해맞이 행사

1월1일 오전 6시30분, 식전공연-소원지 작성-백제종 타종 등

2018-12-31     윤세권 기자

 

송파구는 내년 1월1일 올림픽공원 몽촌토성 망월봉에서 ‘2019 새해맞이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새해맞이 행사는 기해년 ‘황금돼지 해’를 맞아 오전 6시30분부터 참석 송파구민들이 첫 일출을 감상하고, 행복한 새해를 기원할 수 있는 각종 행사가 진행된다.

개그맨 김종석 씨의 사회로 진행되는 행사는 서울놀이마당 잔치판의 신명나는 식전공연과 구민 공연단 ‘르 빠스땅’의 샹송, 가수 김정민의 축하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로 문을 연다.

이와 함께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돼 있다. 올림픽공원 내 곰말다리에서 망월봉까지 한성백제 등불거리가 만들어지고, 송파서화협회에서 신년 휘호 써주기와 토정비결 풀이 행사가 열린다. 

또 소원지 작성, 황금돼지 포토존 등 망월봉을 찾은 주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체험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새해맞이 행사의 백미는 백제 종 타종으로 장식된다. 2000년전 송파의 역사 한성백제 문화를 상징하는 백제 종을 설치해 타종 체험을 진행한다.

새해 첫 일출과 함께 떡국도 마련된다. 올림픽회관 앞 곰말다리 부근에서는 3000명 분의 떡국이 끓여져 새벽 추위를 녹이고, 행사장에 모인 구민들이 옹기종기 정겹게 담소를 나눌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구는 대규모 인파가 모이는 해맞이 행사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행사장 일대 안전요원을 집중 투입하고 구급차 배치, 한파 대비 난방기 설치 등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박성수 구청장은 “몽촌토성 망월봉은 송파구민 모두 함께 모여 일출을 볼 수 있는 전통적인 명소”라며, “온가족이 망월봉에서 새해 첫 해오름을 맞이하며 황금돼지의 기운을 받고 희망하는 모든 소망을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