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 정보화 경진대회-IT작품 전시회 개최

2018-10-25     송파타임즈

 

송파구는 오는 31일 구청 대강당과 전산교육장에서 4차산업을 선도하는 다양한 기술을 선보이고 주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 정보화 제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2018 스마트 정보화 제전은 최신 정보산업 기술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세대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행사로, 최신 IT체험 부스, 스마트 정보화 경진대회, IT작품 전시회로 구성된다.

최신 IT체험부스는 4차산업 기술로 대표되는 VR을 통한 놀이기구 탑승과 플레이스테이션4의 다양한 가상현실 게임 콘텐츠를 제공하고, 레이저 조각을 이용한 ‘나만의 키링’을 만드는 과정도 선보인다.

디지털 유화 체험은 유명 화가인 빈센트 반 고흐의 독특한 화법을 응용한 컴퓨터그래픽 기법으로, 체험자의 모습을 단 30초 만에 유화 풍으로 출력한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체험행사로, HTC-VIVE 체험관의 경우 흡사 고층빌딩 꼭대기에 놓인 다이빙대를 오르는 듯한 느낌과 콘트롤러를 통해 전달되는 실제와 같은 진동을 느낄 수 있다.

드론체험관에서 직접 드론을 조작해보고 다른 참가자들과 경주게임도 해볼 수 있다. 또 참가자들이 직접 촬영한 스마트폰 속 사진으로 티셔츠를 제작해보는 체험관 등도 새롭게 운영한다.

주민들이 스마트폰을 활용해 정보검색 실력을 뽐내는 스마트 정보화 경진대회는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구청 전산교육장에서 열린다. 만 60세를 기준으로 두 그룹을 나눠 개인 스마트폰으로 정보 검색을 통한 문제풀이를 진행한다. 

IT작품 전시회를 통해 송파구청 정보화교육을 수료한 수강생들이 직접 제작한 다양한 IT작품도 선보인다. 전시회에는 수강생들이 손수 제작한 ‘우리구 행사 이야기’, ‘가족이야기’ 등 UCC 동영상 20여 점을 비롯해 총 120개 넘는 작품이 전시된다.

문의: 송파구 정보통신과(02-2147-2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