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안전 포털 ‘서울안전누리’ 새단장

재난·안전사고 발생시 휴대전화 실시간 알림서비스

2018-01-15     송파타임즈

 

서울시는 각종 재난 및 안전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재난안전 포털 ‘서울안전누리’를 새롭게 개편하고,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시 휴대전화로 실시간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서울안전 앱' 서비스를 15일부터 개시한다. 

서울안전 앱은 서울지역에서 발생한 재난·사고 정보의 실시간 푸시 알림과 이에 따른 예방·대비·대응단계의 상황별 행동요령, 위치기반 맞춤형 관련정보를 제공한다.

맞춤 설정을 통해 관심 있는 재난 및 사고 속보, 날씨정보 등 선별해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가족·친구 등에게 문자나 트위터 등 SNS를 통해 공유할 수도 있다.

새롭게 개편된 서울안전누리 홈페이지는 웹 접근성 및 호환성을 보완하고, 이용 편리성 및 접근성 등을 개선해 시민의 주요 관심사인 재난 속보, 사고 속보를 메인에 추가 배치하는 등 원하는 정보를 보다 쉽게 얻을 수 있도록 메뉴 및 디자인을 전면 개편했다.

‘서울재난안전포털’에서 제공하는 행동요령은 총 25종에 대한 재난·사고에 대해 이해가 쉽고 빠른 대처가 가능하도록 재난 유형별로 예방·대비·대응 단계에 따라 재구성해 가독성 있게 카드 형태로 제공하고, 서울안전누리의 전체 콘텐츠를 반응형 웹으로 제작해 컴퓨터 및 패드,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동일한 콘텐츠 제공이 가능하다.

한편 시는 향후 안전 분야 서울시 정책, 재난약자를 위한 행동요령, 위치기반 정보의 업데이트, 날씨정보 등을 추가해 일상생활에도 시민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