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장 박재문, 부의장 박용모 의원 선출

송파구의회, 5대 후반기 의장단선거

2008-07-08     윤세권 기자

 

송파구의회는 8일 제5대 후반기 의장 및 상임위원장을 선출하기 위해 소집된 제158회 임시회 1차 회의를 열어 의장에 한나라당 박재문 의원(거여1, 마천1·2동), 부의장에 민주당 박용모 의원(삼전, 잠실3·5동)을 선출했다.

박재문 의장 당선자는 이날 본회의 전 실시된 한나라당내 경선에서 14표 중 9표로 의장후보로 확정돼 본회의에서 전체 의원 24표 가운데 23표를 획득, 의장에 당선됐다. 박용모 부의장 당선자는 24표를 얻었다.

박 의장 당선자는 인사말을 통해 “구의회 발전을 위해 그동안 꿔온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준 동료의원들께 모든 영광을 돌리고, 저는 무거운 짐을 지고 앞장서 나아가겠다”며 “앞으로 의회 운영은 의장단과 상의하고 의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특히 “지혜와 열정을 모아 송파 발전과 도약을 위해 일하고, 주민들이 송파에 살고 있는 것을 자부심으로 느낄 수 있도록 획기적 송파 발전을 이루는데 집행부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박용모 부의장 당선자도 “훌륭한 의원들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저를 선택해준데 대해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집행부와 의장단·의원간 가교 역할에 충실을 다하고, 의정활동에 있어 부족함이 없도록 지원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선출된 의장단의 임기는 오는 11일부터 2010년 6월30일까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