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돗물 가정 수도꼭지로 바로 급수

강동수도사업소, 물탱크 안거쳐 깨끗한 물 사용

2007-10-30     송파타임즈

 

강동수도사업소는 정수장에서 생산된 깨끗한 수돗물을 시민에게 공급하기 위해 5층 이하 건물에 대해 직결급수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직결 급수란 정수장에서 생산된 깨끗한 수돗물을 건물의 물탱크 시설 등을 통하지 않고 직접 수도꼭지까지 공급하는 것이다.

수도사업소는 직결급수를 하면 물탱크 관리소홀로 인한 수질오염을 예방해 깨끗한 수돗물을 사용할 수 있고, 물탱크 시설 청소 및 유지관리비는 물론 가압펌프를 사용하지 않게 돼 전기료를 절감하는 등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가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한 물탱크 시설 설치 공간을 필요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부수적인 효과도 있다고 덧붙였다.

강동수도사업소나 구청 민원실에 직결급수 신고서를 작성해 신청하면, 수도사업소 직원이 수요가에 시설된 옥내배관의 상태 등을 점검해 직결급수 시행 가능여부를 판단하고, 결과에 따라 직결급수 시행이 가능한 경우 수요가에서 직접 가까운 설비업체에 위탁하여 공사를 시행하게 된다.

강동수도사업소는 직결급수 시행이 불가능한 경우 수요가와 상담을 통해 그 원인과 해결방법을 제시해 줄 예정이다.

한편 강동수도사업소 관계자는 "기존 물탱크 시설을 철거하거나 우회배관을 설치해 직결급수하는 방법이 있다"고 밝히고, 공사비를 수요가에서 부담하지만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 받을 수 있게 돼 수돗물에 대한 불신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했다.

문의 강동수도사업소(국번없이 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