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20:3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2012년 송파 각계인사 신년 메시지
상태바
2012년 송파 각계인사 신년 메시지
  • 송파타임즈
  • 승인 2012.01.0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춘희 송파구청장

“새로운 용기와 희망으로 힘차게 비상”

▲ 박춘희 송파구청장
새해에는 늘 새로운 희망을 꿈꿉니다. 지난해 가슴 시렸던 기억들은 떠오르는 새 빛 한 편에 묻어버리고, 벅찬 감격으로 또 한해를 맞이합니다.

지난 한 해 어려운 가운데서도 기쁘고 감사한 일들이 많았습니다. 자치구로는 유례가 없는 세계 70개 도시 대표단이 송파에 모여 살기 좋은 도시를 가렸고, 구정의 모든 분야에서 주민 여러분의 힘으로 성공적인 한 해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무엇보다 저는 어려운 처지의 우리 이웃들에게 새로운 꿈을 꿀 수 있도록 희망의 손길을 내밀었을 때, 그 때 느꼈던 뜨거운 감정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모든 것이 주민 여러분께서 모아주신 큰 사랑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이제 새로운 달력의 첫 장을 넘기며, 여러분은 어떤 꿈을 꾸고 계신가요? 생활 속의 작은 다짐부터 원대한 목표까지…. 모쪼록 크고 작은 여러분의 소원 모두가 이뤄지는 한해 되길 기원합니다.

꿈을 향해 힘차게 내딛는 여러분의 한 걸음 한 걸음을 온 맘과 정성을 다해 응원하겠습니다. 넘어진 분은 일으키고, 지친 분은 다독이는 사랑과 섬김의 구정을 펼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의 생각을 담아 구정을 세세하게 챙기겠습니다.

새해는 용띠 해, 특히 흑룡 해라고 해서 좋은 일들이 많을 것이라고 합니다. 또 용은 용기와 비상, 희망을 상징하는 상서로운 동물이기도 합니다. 임진년 새해, 지난 고된 일들은 모두 잊고 새로운 용기와 희망으로 힘차게 비상하시길 다시 한 번 기원해 봅니다.

주민 여러분! 사랑합니다.

 

 

박영아 국회의원(한나라당·송파갑)

“흑룡의 해, 국운 융성과 국민 행복 소망”

▲ 박영아 국회의원
존경하고 사랑하는 송파구민 여러분! 희망찬 임진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변함없는 사랑과 격려를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힘찬 흑룡의 해에 더욱 건강하고 소망을 이루시는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여러 가지 불확실성의 증대와 시대적 변화의 큰 흐름 속에서 국운 융성과 국민 행복이라는 큰 길이 활짝 열리기를 바라며, 아울러 우리 송파구가 더욱 발전하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임진년에도 지하철 9호선과 롯데월드타워 같은 중요한 사업들이 안전하고 차질 없이 진행되어 ‘더욱 살기 좋은 송파’가 되는 초석이 마련되길 모든 구민들과 함께 소망합니다.

정직하고 성실하게 의정활동을 하겠다는 초심(初心) 그대로 더욱 겸손하게 구민의 말씀을 들으며 송파와 나라 발전을 위해 마음을 다해 노력하겠다는 굳은 결의를 다져봅니다.

2012년 임진년 새해에 욱일승천하는 흑룡의 기세로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고 댁내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다시 한번 기원합니다.

 

유일호 국회의원(한나라당·송파을)

“국가와 국민 모두 좋은 일만 있었으면…”

▲ 유일호 국회의원
존경하는 송파구민 여러분, 2012년 임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소망하는 모든 것 꼭 이루시고, 가정에 평화와 행운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는 용띠 해입니다. 예로부터 용은 행운과 복의 상징으로 용꿈을 꾸면 큰 재물을 얻거나 훌륭한 인물이 될 자식을 얻는다고 여겨왔습니다. 그런데 올해는 음력 윤달 3월이 진월(辰月), 용의 달로 용의 해에 용의 달이 있는 쌍용의 해입니다. 그 행운이 많으리라는 기대를 하게 됩니다. 국가적으로나 국민 모두에게 정말 좋은 일들만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망을 간절하게 가져봅니다.

지난 해 우리는 세계 경제 환경의 어려움 속에서도 세계에서 9번째로 무역 규모 1조 달러 달성이라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이는 대한민국이 경제선진국에 진입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우리 국민의 저력과 우수성을 세계에 다시 한 번 보여 주었습니다. 국민 모두가 맡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스스로에 대해 희망을 갖지 않을 수 없는 이유입니다.

한편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급작스런 죽음은 우리에게 우려와 기대를 동시에 안겨주었습니다. 한반도의 불확실성이 더욱 가증되리라는 점에서 긴장을 놓을 수 없고, 우리 민족의 염원인 통일이 점차 다가오고 있다는 점에서 새로운 기대를 갖게 됩니다. 불안해 할 필요는 없겠지만 예상치 못한 변화에 대한 대비는 늘 하고 있어야 하리라 생각합니다.

송파도 새롭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송파구의 위상을 새롭게 보여 줄 제2롯데월드 공사가 시작됐고, 가락시장 현대화사업도 착공했습니다. 가락시영아파트의 종 상향도 결정돼 오랜 주민의 숙원이 해결됐습니다. 송파구민인 것을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일들이 올해에는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지난 한 해 보내주신 깊은 관심과 사랑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새해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넘치기를 다시 한 번 기원합니다.

 

 

김성순 국회의원(민주통합당·송파병)

“선진국 도약 여부 국운 걸린 중요한 해”

▲ 김성순 국회의원
임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송파구민 가정마다 만복이 가득하기를 기원드리며, 지난 한 해 동안 부족한 저에게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과 격려에 감사드립니다.

나라경제가 어렵고 국민생활이 고통스럽기만 한데, 정작 정치가 국민 걱정을 하는 게 아니라 국민이 정치 걱정을 합니다. 원래 국회의 존재이유가 행정부의 독주를 견제하고 감시하는 것이고, 국회의원은 일 하라고 있는 자리인데, 일 좀 하라는 말을 들어야 하는 현실이 안타깝습니다.

저는 ‘깨끗한 정치’를 약속하고 ‘일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다짐하며 18대 국회에 등원한 이후 원칙과 소신을 지키며 나름대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민의 편에 서서 열성을 다한다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 일인가를 체험하고 있습니다. 민주당 서울시당위원장으로서 정치 개혁과 당원이 강한 민주당을 만들고자 애썼고,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으로서 환경 보전과 노동자 권익보호를 위해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또한 지역현안인 지하철 9호선 송파구간 조기 착공을 주도적으로 관철하고, 수도권 고속철도 출발역을 수서에 유치했습니다. 세륜중 학생식당과 영풍초 강당 신축 등 교육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구리~판교 고속도로 송파구간에 방음벽을 보강하도록 하는 등 송파의 오랜 숙원을 해소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총선과 대선이 있는 2012년은 낡고 구태의연한 정치에서 벗어나 지속가능한 발전의 토대를 굳건히 해 선진국으로 도약하느냐 기로에 서는, 국운이 걸린 중요한 해가 될 것입니다. 양대 선거를 통해 정치를 개혁하고 민생을 우선하는 정책중심의 정치, 국민생활을 돌보는 생활정치시대를 여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새해는 지난해보다 성장이 둔화될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10여년 전 IMF 환란을 극복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시장과 국민의 신뢰를 받는 정부와 정책, 그리고 이를 믿고 합심해 지원한 국민이었습니다. 경제가 아무리 어렵다 해도 온갖 어려움을 극복해온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일 모두 성취하시길 기원합니다.

 

 

김철한 송파구의회 의장

“구민 행복해 하는 구민 위한 의정활동”

▲ 김철한 송파구의회 의장
존경하는 송파구민 여러분, 임진년 새해에도 행복하시고 복 많이 받으시길 기원합니다. 임진년은 60년만에 돌아온다는 흑룡의 해로서 국운 상승이 왕성한 해라고 합니다. 새해에는 국민경제가 살아나서 서민들이 근심 걱정을 훌훌 떨쳐버리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송파구에는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과 연관된 사업들이 많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송파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롯데월드타워 신축, 지하철 9호선 공사, 성동구치소 이전 및 문정동 법조단지 조성, 동남권유통단지 조성, 가락시장 현대화 사업 등이 동시에 대규모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위례신도시 건설, 거여·마천 뉴타운사업, 재건축 사업 등의 원활한 추진을 통해 구민의 주거생활 안정과 지역간 균형 발전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사업들은 송파구민 생활과도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만큼 미래를 내다보고 백년대계를 세우듯 꼼꼼하게 살펴보고, 집행부와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사업이 안정적으로 원만히 추진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송파구민 여러분, 구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언제든지 현장으로 달려가 구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소중한 의견을 담아 구정에 반영하는 것이 의회의 역할이자 책임이며 진정한 풀뿌리 민주주의의 기본정신이라고 생각합니다. 송파구의원들은 69만 구민들이 행복해 하는 그날까지 구민을 위한 의정, 구민을 먼저 생각하는 의정, 소신과 원칙을 지키며 책임을 다하는 의정을 펼치겠습니다.

새해엔 구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풍요와 행복이 충만하시고, 하시는 일마다 소원 성취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최홍규 민주평통 송파구협의회장

“김정은 시대 맞아 한반도 통일운동 전개”

▲ 최홍규 민주평통 송파구협의회장
2012년 임진년의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송파구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복된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송파구협의회는 모든 국민의 염원인 자유민주주의 바탕 위에 평화적 통일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12월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의 갑작스런 사망은 국민들에게 우려와 함께 기대를 갖게 합니다.

김정은 시대가 빠르게 정착되지 못하면 우리나라의 지정학적 리스크가 더욱 커져 경제 등이 큰 타격을 입는 것이 우려이고, 젊은 김정은 등장으로 인해 새로운 남북관계를 구축할 것이라는 것이 우리의 기대입니다.

이런 시점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의 역할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합니다. 새해에는 한반도 통일운동과 일등 송파 건설을 위해 매진하고, 특히 소통과 화합, 행복한 삶을 위해 구민 여러분과 함께 활동할 것입니다.

구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홍재성 송파구상공회장

“적극적 참여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익”

▲ 홍재성 송파구상공회장
존경하는 송파구 상공인 여러분, 지난 한 해 동안 한결같은 마음으로 상공회 발전을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고, 성원을 아끼지 않으신 여러분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뜻을 표합니다. 또한 임진년 찬란한 새해 아침을 맞아 여러분의 가정마다 만복과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최근 금융위기 이후 국내외 경제 불확실성 증대로 성장세가 둔화되어 경기의 빠른 반등은 어려운 상황입니다. 내구재와 관련 부품․자본재 등 경기에 민감한 우리나라 주력 품목의 세계 수요가 위축되면서 수출 증가세가 크게 낮아질 가능성이 큽니다.

또한 원자재 및 농산물 가격이 안정되면서 물가상승 압력이 크게 완화될 것으로 보이지만 내수경기가 부진에서 크게 회복되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같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상공인들은 결코 실의에 빠지거나 좌절하지 않고 오히려 위기를 기회로 승화시키는 저력을 보여줘야 할 것 입니다.

2012년은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키워 나갑시다. 그리고 구민과 기관, 기업과 기업인 각자가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 한 단계 더 도약하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송파구상공회도 보다 더 활발한 사업 전개와 송파구민에 좀 더 다가서는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익을 담당할 것입니다.

송파구 상공인 여러분, 지난 한 해 동안 많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각자의 본분을 꿋꿋하게 지키며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을 다져 오셨듯이 우리 모두 ‘희망과 선진 도시 송파의 주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갖고 열정적인 삶을 일궈 가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