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 유망직종 설명회
상태바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 유망직종 설명회
  • 송파타임즈
  • 승인 2011.03.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는 오는 4월11일 오후 2시 가락동 소재 센터에서 유망직종으로 부상하고 있는 ‘국제회계 사무원’ 취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국제회계 사무원은 전 세계적으로 회계처리와 재무제표에 대한 국제적 통일성을 높이기 위해 국제회계기준(IFRS) 도입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우리나라도 올해부터 국제회계기준을 적용한 회계시스템(K-IFRS) 도입이 모든 상장사에 의무화 되면서 급부상한 전문 직종.

특히 대기업이나 금융기관에 비해 중소 상장사들은 국제회계기준을 적용한 회계시스템식을 자체적으로 수행하기에는 해당 전문인력이 절대적으로 부족할 것으로 예상돼, 국제회계사무원의 취업 문은 넓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여성 유망직종 설명회는 국제회계사무원의 준비과정과 취업 전망을 주제로 진행되며, 서울시의 지역일꾼 이끌어 내기 사업으로 지정돼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5월 무료로 정규과정을 개설하게 된다.

설명회 신청은 전화로 가능하고,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는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문 직업교육을 실시하고, 무료 취업상담 및 일자리 연계까지 종합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울시 지정 교육기관이다. 

문의: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430-6070), http://www.mywork.or.kr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