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3 15:56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시청 ‘English Cafe’, 영어학습공간 개방
상태바
서울시청 ‘English Cafe’, 영어학습공간 개방
  • 최현자 기자
  • 승인 2011.03.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대학생·직장인 영어학습 프로그램 개설… 토요일에도 오픈

 

서울시가 시청 내에 위치한 English 카페인 ‘Pine Tree’를 4월1일부터 시민들의 열린 영어학습공간으로 개방한다.

서울시는 English Cafe 개관 3주년을 맞아 어린이·대학생·직장인 등을 위한 영어학습 프로그램을 마련, 공무원은 물론 시민들까지 활발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변모시키기로 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2009년 5월부터 모든 주문과 안내가 영어로 이뤄지는 English Cafe를 운영, 직원들의 영어 활용·학습 기능도 지원하고, 바로 아래에 있는 CNG충전소의 안전성도 알려왔다.

시는 4월부터 우선 인근 직장인 등 영어 카페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 카페를 방문해 다양한 영어학습 관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1대1 비즈니스 회화지도’ 등의 프로그램을 새롭게 제공한다. 직원 교육프로그램 운영시간인 낮 12∼1시를 제외한 시간에 한해 이용이 가능하다.

또 카페 이용이 저조한 근무시간 대에는 원어민 강사가 인근 직장어린이집 원아들에게 영어를 가르쳐주는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체험교실’도 선보인다.

이와 함께 대학생 스터디그룹이 학습공간으로 카페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상주 영어코디의 학습지도와 카페 내에 구비되어 있는 다양한 영어학습 자료 등의 활용 기회도 제공한다.

서울시는 평일에만 오픈했던 방식을 개선해 토요일도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 주말을 맞아 시립 미술관과 덕수궁 등을 찾는 시민들이 활발히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당일 시립 미술관과 덕수궁의 입장권을 소지할 경우 가격 할인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English Cafe’는 시청 직원들이 일과 전후 시간에 진행되는 영어수업을 듣거나, 영어코디와 이야기하는 체험형 영어학습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