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20:3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지역 실업문제, 공동으로 대처한다
상태바
지역 실업문제, 공동으로 대처한다
  • 송파타임즈
  • 승인 2007.04.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부 상반기 지역고용대책추진협의회

 

▲ 서울지방노동청 동부지청은 13일 동부종합고용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송파구 등 4개 구청과 상공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고용대책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
서울지방노동청 동부지청은 13일 동부종합고용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올 상반기 지역고용대책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

지역고용대책추진협의회는 지역인력 수급문제에 공동 대처하기 위해 지난해 6월 서울노동청 동부지청을 비롯해 송파·강동·광진·성동구청과 4개 구상공회, 관내 대학 등 동부지역 고용관련기관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부터 확대된 사회적 일자리 제공사업과 사회적 기업 육성사업 추진에 따른 참여기업 발굴에 유관기관이 함께 협력할 것을 약속했으며, 특히 광진구청과 함께 하반기 취업박람회를 공동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최재구 동부종합고용지원센터 소장은 “지역의 책임있는 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구체적인 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역고용대책협의회가 현실적인 의견 수렴의 장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며 “앞으로 참여의 폭을 넓혀 지역고용 네트워크가 되도록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역고용대책협의회는 지난해 광진 취업박람회와 건국 채용박람회, 지역상공회의 기업설명회 개최와 연계한 고용안정사업 홍보 등 각종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