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시정협의 중단, 시민에 대한 쿠데타 선언”
상태바
“시정협의 중단, 시민에 대한 쿠데타 선언”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0.12.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의회 민주당, 오세훈 시장 시정중단 선언에 비난 성명

 

▲ 김명수 서울시의회 민주당 원내대표(운영위원장)가 3일 시의회에서 오세훈 서울시장의 시정협의 전면 중단 선언과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시의회의 친환경 무상급식 지원조례 의결과 관련 시정협의 전면 중단을 선언하자, 김명수 시의회 민주당 원내대표가 “시정협의 중단 선언은 시민에 대한 쿠데타 선언”이라고 강력히 비난했다.

김 대표는 2일 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서울시는 시의회와 시정협의 대상이 아니라 견제와 감시의 대상으로, 이는 그동안 시정을 협의의 대상으로 착각하고 있었던 서울시장의 반의회적 인식의 단면을 보여준 것”이라며 “어떠한 감시와 견제·통제도 받지 않겠다는 대시민 쿠데타 선언”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서울시장은 시의회의 정당한 견제와 감시 권한을 훼손하지 말라 △시장은 즉시 본회의에 출석해 시정질문에 응하라 △시장은 시의회 파행을 초래한 책임을 지고 시민 앞에 사과하라 △시장의 시정협의 거부로 인한 모든 사태와 시민들이 겪을 불편에 대한 책임은 모두 시장에게 있다고 경고했다.

한편 오세훈 서울시장은 1일 밤 민주당이 경호권을 발동해 의장석을 점거한 한나라당 의원들을 끌어내고 친환경 무상급식 지원 조례안을 통과시키자 2일부터 시의회 시정질문에 출석하지 않는 등 시의회와의 시정 협의를 전면 중단했다.

오 시장은 “민주당이 복지의 탈을 씌워 앞세우는 망국적 복지 포퓰리즘 정책은 거부하겠다”면서 “지금 이후로 민주당의 정치 공세와 시의회의 횡포에 대해서는 서울시장의 모든 집행권을 행사해 저지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