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17:1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의회 도시건설위, 행정사무감사 강평
상태바
송파구의회 도시건설위, 행정사무감사 강평
  • 송파타임즈
  • 승인 2010.11.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박인섭)는 지난 23일부터 29일까지 소관부서인 도시관리국과 교통환경국에 대한 2일간의 공개감사와 3일간의 대면감사를 실시한 뒤, 29일 강평을 통해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도시디자인과 감사에서는 석촌호수 주변 카페거리와 백제고분군 연계한 문화의 거리 조성 방안과 백제고분로·오금로 등 간선 도로변의 간판 개선 비용 지원을 건의했다.

도시계획과에 대해서는 중앙전파관리소·서울경찰청 강남지구대·성동구치소 등 도심부적격 시설 이전계획에 대한 지지부진한 이유를 지적하며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또한 송파구의 체비지 무상양여 요구를 서울시에 지속적으로 건의해 체비지를 되돌려 받을 수 있도록 노력을 다 해 줄 것을 촉구했다.

주택과의 경우 고밀도 아파트 재건축과  관련 잠실5단지와 송파동 반도아파트 외에는 재건축사업이 부진한 이유를 지적하고, 가락시영아파트내 어린이공원이 재건축 전이라도 놀이터로서 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을 건의했다. 특히 공동주택의 행위허가 및 용도변경 민원은 인터넷 건축행정시스템인 세움터를 활용하는 방안 검토를 건의했다.

시설안전과에 대해서는 한전 지중화사업이 부진한 이유와 거미줄처럼 얽혀 있는 폐 케이블선의 미정비 사항을 지적했다. 생활이 어려운 생계형 노점상 정비에 대한 대책 마련을 당부했다.

뉴타운사업추진반의 경우 거여·마천 재개발 사업의 진척이 더딘 이유를 지적하고, 뉴타운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적극적으로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교통행정과에 대해서는 자전거대여소 증설과 무료 수리센터 및 이동수리반의 확대 운영을 제안했고, 차도와 자전거전용도로 경계에 안전시설을 보완토록 건의했다. 승용차요일제 참여율이 28%로 저조한 이유와 관련해 현실성 있는 혜택을 주어 참여율을 높이는 시스템 보완을 강구토록 주문했다.

자동차관리과에 대해서는 절대적으로 부족한 주차공간 확보를 위해 서울시 체비지를 매입하여 활용토록 검토하고, 학교내 유휴공간을 활용한 주차장 조성사업을 적극 추진토록 제안했다. 또 주정차 단속과 관련해 5분 단속 예고제 및 단속 문자메시지 서비스 등의 시행을 건의했다.

도로과에 대해서는 잠실운동장에서 광평교를 지나 문정2동 훼밀리아파트 서측까지 탄천 동측도로 지하화를 주민들이 요구함으로 주민 뜻이 관철될 수 있도록 서울시에 지속적으로 건의해 줄 것과 자연친화적으로 도로가 건설될 수 있도록 추진해줄 것을 주문했다.

치수과의 경우 빗물받이 준설작업을 연간 2번에서 횟수를 늘려 정비하는 방안을 강구해 줄 것을 건의했다.

공원녹지과에 대해서는 각종 소음에 쫓기는 새들의 쉼터가 되도록 석촌호수 동호에 인공섬을 만드는 것과 수질 정화와 아름다운 공원 풍경을 위해 연꽃을 조성할 것을 건의했다. 일반주거지역의 녹지화를 위해 화분을 대여하는 방안이 제시됐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