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스마트폰으로 가락시장 농수산물 시세 확인
상태바
스마트폰으로 가락시장 농수산물 시세 확인
  • 송파타임즈
  • 승인 2010.1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농수산물공사, 가격조회-일일거래동향 서비스

 

▲ 서울시농수산물공사가 스마트폰 이용 보편화에 맞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가락시장'을 11월부터 서비스한다. 사진은 메인화면.
서울시농수산물공사(사장 김주수)는 스마트폰 이용 보편화에 맞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가락시장'을 11월부터 서비스한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가락시장’은 출하자와 중도매인·구매자 등 가락시장 이용고객 모두를 대상으로 등급별 가격조회, 일일거래동향, 시장 내 상점 찾기 등의 유통 정보와 서울시농수산물공사에서 제공하는 소식 정보, 직원 찾기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사용자는 안드로이드 마켓,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배포되는 프로그램(가락시장)을 다운로드받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이폰·윈도우폰 등 타 플랫폼 기반 탑재 스마트폰 사용자는 모바일 가락시장 홈페이지(http://m.garak.co.kr)에 접속하면 어플리케이션과 동일한 서비스를 접할 수 있다.

한편 농수산물공사는 가락시장 이용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고 정보제공 채널을 확대하기 위해 내년에는 위치 기반과 증강현실(실 세계에 3차원 가상물체를 겹쳐서 보여주는 기술)을 통한 가락시장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가락시장 트위터를 운영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양방향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