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8 18:5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타임즈 창간 4주년을 축하합니다”
상태바
“송파타임즈 창간 4주년을 축하합니다”
  • 송파타임즈
  • 승인 2010.10.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타임즈 창간 4주년 각계인사 축사

 

박춘희 송파구청장

“방문자수 베스트5 인기매체로 자리매김”

 

▲ 박춘희 송파구청장
‘앞서가는 송파’를 이끄는 인터넷 언론 ‘송파타임즈’의 창간 4주년을 축하합니다.

인터넷과 각종 뉴미디어의 발달로 이제는 인터넷 언론도 대중들에게 아주 친숙한 매체가 되었습니다. 인터넷신문도 기존 종이매체와 더불어 언론의 한 축을 이루며, 정보 제공과 소통의 통로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신문의 특징은 24시간 깨어있는 신속한 정보 전달과 그에 대한 독자들의 즉각적인 피드백입니다. 이것이야말로 인터넷신문이 기존 매체에 비해 갖는 강점이라 할 것이며, 여기에 ‘송파타임즈’를 비롯해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매체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지난 4년간 ‘송파타임즈’는 구민들의 사랑을 받으며 꾸준히 성장해 왔습니다. 특히 지금은 서울지역 언론사 중 인터넷 방문자수 5걸에 들 정도로 인기 매체로 자리매김 했다고 알고 있습니다. 송파구민의 한 사람으로서 정말 반갑고 다행스러운 생각이 듭니다. 인터넷 세상에 송파의 소식을 공유하고 구민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장이 열려 있다는 것이 든든하게 느껴집니다.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송파타임즈’가 구민들의 건강한 공론의 장으로 끊임없이 발전하길 바랍니다. 구민들에게 정확하고 객관적인 시각의 정보를 제공해 더욱 새롭고 건전한 여론 형성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이 ‘송파타임즈’에게 계속 이어지길 기대합니다.

창간 4주년을 맞아 새로운 비상을 준비하는 ‘송파타임즈’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박영아 국회의원(송파갑)

“올바른 지역여론 형성위한 가교 역할 충실”

 

안녕하십니까? 한나라당 송파갑 국회의원 박영아입니다. 우리 송파지역을 대표하는 ‘송파타임즈’의 창간 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어려운 여건 하에서도 진정한 정론지로 해가 갈수록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것은 발행인과 임직원들의 끊임없는 노력 덕분일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노고에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수많은 정보들 속에서 객관성과 정확성을 중시하여 인터넷으로 연결해주는 ‘송파타임즈’는 진정한 송파의 대변자로서 그 역할을 다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중앙언론이 다루지 않는 지역소식을 제대로 알려줌으로써 송파주민들의 마음을 하나하나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해 왔으며, 이러한 것이 바로 지역신문의 역할이자 책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나아가 올바른 지역여론의 형성을 위해서도 그 역할을 다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창간 4주년을 맞이하면서 현재의 성과에 만족하시기보다 창간 당시의 초심을 잃지 마시고, 우리 지역주민들의 모든 마음을 담아내겠다는 각오로 노력하시어 더 알찬 신문으로 발전하시기를 기대합니다.

아울러 ‘송파타임즈’를 사랑하시는 독자 여러분들의 가정에도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유일호 국회의원(송파을)

“송파구민과 호흡하는 지역정론지로 정진”

 

인터넷시대에 발맞추어 송파구민들에게 실시간으로 신속하게 뉴스와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는 ‘송파타임즈’가 창간 4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신문의 사명을 다해온 발행인과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송파타임즈’는 그동안 공정한 보도와 생생한 지역밀착형 기사로 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그러한 노력의 결과로 포털사이트 ‘DAUM’의 랭킹 조사에서 주간 순방문자수가 3∼5위에 랭크되는 등 점점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지역을 잘 알고 주민들과 함께 호흡하는 지역언론이야말로 풀뿌리 지방자치시대에 가장 활성화 되어야 할 미래지향적 매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우리 송파의 발전을 위해 소명의식을 가지고 뛰어온 ‘송파타임즈’의 노력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냅니다.

앞으로도 정론직필의 언론정도를 계속 이어나가 지역주민들로부터 사랑받은 지역정론지로 우뚝 서길 바라며, 애독자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김성순 국회의원(송파병)

“살기좋은 송파 건설에 선도적 역할 당부”

 

▲ 김성순 국회의원
송파를 대표하는 인터넷신문 ‘송파타임즈’의 뜻 깊은 창간 4주년을 축하드리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언론의 사명을 다해온 발행인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합니다.

지역의 발전이 곧 나라의 발전입니다. 송파가 발전하려면 ‘송파타임즈’와 같이 송파구민과 함께 호흡하며 정보의 가교 역할을 담당하는 지역언론이 활성화되어야 합니다.

그간 ‘송파타임즈’는 다양하고 유익한 지역정보를 실시간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지역언론의 사명을 다해왔습니다. 또한 지역사회의 공기로서 건전한 여론을 형성하고, 송파구민의 권익 신장에도 앞장서왔습니다.

송파구에는 성동구치소 및 전파관리소 이전, 거여·마천 뉴타운 개발, 가락시장 현대화, 위례신도시 및 제2롯데월드 건설에 따른 교통 및 환경성 확보 등 크고 작은 현안이 산적해 있습니다. 앞으로도 ‘송파타임즈’가 구민의 편에 서서 지역을 혁신하고, 쾌적하고 살기 좋은 송파로 도약할 수 있도록 언론의 선도적 역할을 다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자리를 빌어 여러모로 부족한 제가 국회 환경노동위원장과 민주당 서울시당위원장의 중책을 맡아 시민께 희망을 주는 정책중심의 모범적인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함께 해주시고 성원해주신 데 머리 숙여 감사드리며, 지역 일도 꼼꼼하게 챙기면서 열심히 일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송파타임즈’의 창간 4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고, 송파구민들로부터 사랑받는 권위 있는 지역정론지로 우뚝 서길, 그리고 송파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김철한 송파구의회 의장

“지방자치 발전-균형적 여론 형성에 노력”

 

가히 혁명적이라 할 수 있는 인터넷시대에 발맞춰 송파구민은 물론 지방자치에 대해 알고자 하는 시민들에게 실시간으로 신속하게 정보를 전달해주는 ‘송파타임즈’가 창간 4주년을 맞아, 지역 인터넷언론의 선구자 역할을 하고 있는 것에 대해 각별한 찬사와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의 지역언론 환경은 매우 열악해 언론인들이 고군분투해야 하는 상황이지만, 항상 올바른 길을 걸어가고 있는 ‘송파타임즈’와 같은 지역언론의 정직한 노력이 우리의 희망찬 미래를 더욱 밝게 해 주고 있습니다.

지방자치는 지역사회 내에서 다양한 계층의 주민과 여러 분야의 이웃들이 서로 정보를 교류하고 여론을 형성하면서 발전합니다. 만약 이런 정보교류의 장이 없다면 지역주민들은 국민으로서 보장받아야 할 알 권리를 누리지 못하게 되며, 지역주민의 여론을 결집할 수 없어 소통과 건전한 지역사회 발전을 더디게 할지도 모릅니다.

따라서 건실한 지역언론이 있어야 지방자치도 발전하고 지역사회의 균형적 여론 형성도 기대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항상 신속한 보도와 신뢰를 바탕으로 우리 사회의 밝은 모습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해 주는 ‘송파타임즈’의 노력과 공헌에 대해 깊이 감사드리며, 끊임없는 발전을 이룩하시길 기원합니다.

 

 

이봉암 송파문화원장

“지역주민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주는 신문”

 

▲ 이봉암 송파문화원장
산과 들의 오곡백과가 무르익고 만물이 풍성해지는 계절에 탄생한 인터넷신문 ‘송파타임즈’가 창간 4주년을 맞았습니다. 4년이란 짧은 기간동안 대표적 지역언론으로 자리매김한 ‘송파타임즈’ 종사자들의 노고에 찬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제가 새로 송파문화원장으로 부임한 지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그 동안 ‘송파타임즈’가 지역사회에서 어떤 역할을 해 왔는지에 대해 들었습니다.

지역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대안 제시와 행정·경제·교육·문화 등 다양한 방면에서 신속한 보도와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정론지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다고 들었습니다.

또한 우리 주위의 그늘지고 소외된 이웃을 찾아 소개하고, 청소년과 노년계층 등 지역주민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안겨주어 건강하고 투명한 지역사회 건설을 촉진하는 지역언론의 중심으로의 역할을 잘 하고 있는 것으로 압니다.

앞으로도 소외된 지역의 징검다리 역할을 함으로써 이웃에게 사랑과 행복이 넘치는 아름다운 지역을 만드는 친근한 언론이 되어 주길 바랍니다.

‘송파타임즈’가 지역을 넘어 한국, 더 나아가 세계로 뻗어나가는 언론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창간 4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

 

 

홍재성 송파구상공회장

“지역경제 활성화-지역균형 발전에 앞장”

 

▲ 홍재성 송파구상공회장
송파구를 대표하는 인터넷신문으로서 구민의 눈과 귀가 되어 지역사회 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해온 ‘송파타임즈’의 창간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방화 시대를 맞아 지역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바탕으로 깊이 있는 논평과 예리한 시각을 통해 지역언론으로서 역할을 다한 결과, 서울 소재 지역신문 가운데 순방문자수가 베스트5에 들 정도로 장족의 발전을 하게 됐다고 봅니다.

신문은 언제나 옳고 그름을 정확히 보도하고, 지역민과 함께 숨쉬는 가운데 지역의 공동생활 공간이자, 의사소통의 근간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지방자치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지역언론이 구민들에게 지역의 다양한 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제공하는 한편 시민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여 구민과 함께 호흡하는 역할도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됩니다.

이런 역할을 ‘송파타임즈’가 해오고 계시며 앞으로도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를 바탕으로 지역주민들의 알 권리에 대한 기대 충족을 통해 더욱 사랑받는 언론이 되기를 바라며, 지역경제와 지역 균형발전에도 앞장서기를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송파타임즈’의 창간4주년을 축하드리며, 송파구민이 바라는 인터넷신문, 송파구민에게 없어서는 안 될 인터넷신문으로 끝없는 발전이 이루어 나갈 것을 기원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