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00:5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대학생-저소득 학생 ‘개인교사’ 결연
상태바
대학생-저소득 학생 ‘개인교사’ 결연
  • 송파타임즈
  • 승인 2007.03.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 주선 ‘멘토·멘티’ 아름다운 만남행사

 

▲ 대학생이 저소득층 청소년들과 자매결연을 맺어 학습지도 봉사를 벌일 '멘토-멘티 아름다운 만남' 행사가 21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대학생 44명과 저소득층 초-중학생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21일 송파구청 대회의실에서 대학생 44명과 저소득가정 초·중학생 40명이 사제지간 결연을 맺는 ‘멘토·멘티’ 아름다운 만남의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송파구가 지역사회내 잠재된 인적 자원을 발굴 활용하기 위해 운영하는 대학생봉사단의 첫 출사표로, 한양대 사회봉사단 위주로 구성된 대학생봉사단은 1대 1 방문지도 및 방과후 교실 그룹지도 등 학생들의 멘토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복지행정과 관계자는 “대학생 멘토를 통해 저소득가정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고,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가치관 확립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만남 행사를 주선했다”며, “적극적인 사업 추진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멘토를 연결해 주는 한편 대학생과 청소년이 함께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개발, 지역 공동체 문화를 정립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올해 총 500명의 대학생 및 청소년 자원봉사자를 모집, 이들로 하여금 저소득층 학습지도 등 다양한 봉사활동은 물론 각급 학교와 연계해 자원봉사지도자로도 활용할 방침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