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19:2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유사업무 통폐합… 조직 개편
상태바
송파구, 유사업무 통폐합… 조직 개편
  • 윤세권 기자
  • 승인 2007.03.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의회 조례안 통과되면 27일 과·팀장 인사 예정

 

송파구는 중복 및 유사업무를 통폐합, 행정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일부 부서의 명칭을 변경하고 업무를 변경하는 ‘송파구 행정기구 설치조례 개정안’이 26일 송파구의회에서 통과되면 27일 새 조직에 맞춰 대대적인 과·팀장 인사를 단행할 예정이다.

조직 개편안에 따르면 도시환경국 산하 도시정비과의 경우 기존 도시계획 및 도시관리 업무에 지역개발과의 재건축업무를 이관받아 도시계획과로 명칭이 변경됐다. 지역개발과는 도시경관과로 이름이 바뀌면서, 종전 도시정비과 광고물관리·가로정비 업무에 주택과의 주택정비 업무를 넘겨받았다.

구의회 승인이 필요 없는 팀(종전 계)은 이름이 바뀌거나 부서간 업무조정이 이뤄지면서 많은 변화를 보이고 있다. 행정관리국 산하 총무과에는 공무원단체팀이 없어지고 능력개발 및 후생복지팀이 생겼고, 자치행정과에도 사회진흥팀이 신설되고 승용차요일제팀이 없어졌다. 공보과에는 인터넷방송팀이 신설됐다.

기획재정국의 기획예산과 자료관리팀이 창의구정팀으로 개명하고, 지역경제과에 농지관리팀이 없어지는 대신 고용대책팀이 생겼고, 세무1과는 체납징수기동반이 신설되면서 체납징수팀이 폐지되고 재산3팀이 늘어났다. 세무2과도 체납관리팀이 기동반 신설로 없어졌다.

주민생활지원국 산하 가정복지과에 평생교육팀이 신설됐고, 문화체육과의 경우 체육진흥·체육시설팀이 생활체육팀으로 합쳐졌고, 관광진흥팀과 한성백제문화제추진반이 관광문화제팀으로 됐다. 대신 송파문화예술회관건립추진반이 새로 생겼다.

도시환경국 주택과는 재개발팀을 도시계획과, 주택정비팀을 도시경관과로 내주고 대신 지역개발과의 재건축1·2팀을 이관받았다. 도시계획과는 기존 도시계획 및 도시관리팀에 주택과의 재개발팀, 지역개발과의 뉴타운사업팀을 이관받았다. 도시경관과는 경관개선팀이 신설되고 도시정비과의 가로정비 및 광고물관리팀, 주택과의 주택정비팀이 이관됐다. 건축과에는 건축계획팀이 없어졌다.

건설교통국 산하 교통행정과과 교통지도과에서 이름이 바뀌는 주차관리과는 주차행정팀과 화물정비팀을 서로 주고받았다. 공원녹지과에는 종전 송파나루공원팀이 없어지고 푸른행정팀이 신설됐다.

한편 총무과의 한 관계자는 “26일 구의회에서 조직개편안이 통과되면 27일 과·계장에 대한 승진 및 전보인사를 단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