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10:20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대안 개발 집중"
상태바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대안 개발 집중"
  • 윤세권 기자
  • 승인 2007.03.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상공회 정기총회 개최… 사업계획-예산안 확정

 

▲ 송파구상공회는 16일 올림픽파크텔에서 홍재성 회장을 비롯한 회장단, 김영순 구청장·정동수 구의회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07년 정기총회 및 기념행사를 가졌다. 참석자들이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송파구상공회는 16일 올림픽파크텔에서 홍재성 회장을 비롯한 회장단과 이사·회원, 김영순 구청장과 정동수 구의회의장·최영환 시설관리공단 이사장 등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2007년도 정기총회를 갖고 지난해 결산과 올해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확정했다.

홍재성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2002년 10월 창립총회를 갖고 발족된 송파상공회가 4년여만에 1520여 회원사가 가입하는 등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며 “올해는 특히 유력 인사를 초청, 회원사는 물론 지역주민들과 함께 하는 특강을 많이 마련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상공회는 지역 최고 법정 경제단체로서의 위상 제고와 회원사에 대한 경영정보 제공 및 실무교육 강화, 구청 등 유관기관과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지역경제 관련 정책 대안 개발 및 제시, 회원기업 홍보 및 교류기회 확대 등을 올해 사업목표로 정했다.

상공회는 이날 3인 이내 수석부회장직 신설을 비롯 재적임원 과반수 출석을 3분의 1이상 출석으로 개회가 가능하도록 하는 정관을 개정했다.

총회에서는 최상희 경원공영(주) 대표이사와 김혜경 이레피혁(주) 대표이사가 부회장, 허순이 (주)디자인 앤 데코 대표이사가 감사로 위촉됐다. 또한 장희복 (주)토퍼스디자인 대표이사, 윤세권 송파타임즈 발행인, 염일영 상산샘도스팩(주) 이사, 김정애 (주)미드텍스 대표이사, 장주명 명선공업(주) 대표이사, 손진택 송파성모병원 이사장, 박해진 우상건설(주) 대표이사 등 7명이 이사 위촉장을 받았다.

특히 이날 정기총회에는 상공회 초청으로 김대중 조선일보 고문이 ‘2007년 대선의 의미’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상공회 건설분과위원회 창립

 

▲ 송파구상공회 산하 건설분과위원회가 16일 올림픽파크텔에서 창립총회를 갖고 5번째 분과위원회로 태어났다. 창립멤버로 참여한 회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편 정기총회에 앞서 송파구상공회 건설분과위원회는 16일 창립총회를 개최, 박해진 우상건설(주) 대표이사를 초대 위원장으로 선임했다. 감사는 윤학수 (주)장평건설 대표이사·이수경 범한기술단 대표이사가, 사무총장은 조준희 서울가스산업(주) 대표이사가 각각 맡았다.

상공회 건설분과위원회는 앞으로 송파구에서 발생되는 건설업분야 입찰정보와 회원사간 컨소시엄 구성, 송파구민의 주택·건물 등 건설 및 시공에 대한 보증, 건설업 발전을 위한 홍보활동 등을 하게 된다.

송파상공회 산하에는 이날 창립된 건설분과위원회를 비롯 무역분과위원회, IT분과위원회, 여성경제인분과위원회, 특별위원회인 ‘송경연’이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