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 문화관광 가이드북 ‘송파홀릭’ 발간
상태바
송파 문화관광 가이드북 ‘송파홀릭’ 발간
  • 최현자 기자
  • 승인 2010.08.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스-문화유적지-모범음식점-쇼핑센터 등 담아

 

▲ 송파구는 송파를 찾는 국내외 여행객들을 위한 문화관광 가이드북 ‘송파홀릭’을 발간했다.
송파구는 송파를 찾는 국내외 여행객들을 위한 문화관광 가이드북 ‘송파홀릭’을 발간했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핸드북 크기로 만들어져 편의성을 극대화시킨 ‘송파홀릭’ 속에는 주민 및 송파를 찾는 여행객들의 관심사와 이동수단, 이동거리, 동선 등을 세심하게 배려한 송파의 명소들이 담겨있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자전거와 버스·지하철·도보 등 이동 수단별로 가볼만 하고 즐길만한 투어코스를 여행객의 입장에서 소개한 점. 자전거 천국이라고 불릴 정도로 잘 조성되어 있는 자전거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하는 팁과 함께, 거미줄처럼 연결되어 있는 버스와 지하철을 통해 즐길 수 있는 송파의 구석구석을 소개하고 있다.

송파를 찾는 이들의 구미에 맞는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편집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신천역∼석촌호수∼방이맛골로 이어지는 모범음식점을 소개해 미식가들의 관심을 끄는 한편, 잠실 롯데백화젱문정동 로데오거리∼가든파이브로 이어지는 쇼핑 종합선물세트도 구성했다.

송파구 관내의 테마별 박물관과 미술관, 풍납토성과 몽촌토성, 백제고분군 등으로 대표되는 유적지, 한성백제문화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풍성하게 담겨져 있다.

한편 구는 9월 개최되는 한성백제문화제와 11월 G-20 정상회의를 앞두고, 송파를 찾는 국내외 여행객들에게 보다 쉽고 편리하게 여행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송파홀릭’을 서울시내 관광안내소 및 관광호텔, 일반여행사, 관광협회 및 숙박업소에 비치할 계획이다.

또한 ‘송파홀릭’을 송파구 홈페이지(www.songpa.go.kr)로도 열람할 수 있도록 E-Book을 제작 중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