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어린이도서관서 EBS 교육용 동영상 열람
상태바
어린이도서관서 EBS 교육용 동영상 열람
  • 최현자 기자
  • 승인 2010.06.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어린이도서관이 전용 PC를 통해 EBS 교육용 동영상을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은 어린이들이 EBS 동영상 시청중인 모습.
개관 1주년을 맞은 송파어린이도서관이 EBS(한국교육방송)의 고품질 교육용 동영상을 도서관 내 전용PC에서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존에는 EBS 동영상을 DVD로 구매해 대출 및 열람만 했기 때문에, 이용자가 다른 동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기존 DVD를 반납하고 원하는 DVD를 다시 대출을 받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그러나 이번 서비스로 DVD 검색·열람·신청·반납 없이도 EBS 프로그램을 도서관 PC에서 동시 열람이 가능하게 됐다.

특히 최근 방영된 EBS 교육용 프로그램 위주로 동영상을 구입·제공함으로써 이용자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최진봉 어린이도서관장은 “도서관 PC에서 EBS를 볼 수 있다고 하니 어린이와 학부모들의 반응이 좋다”며 “도서관에서 책만 볼 수 있다는 선입관에서 벗어나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는 점도 요즘 변화하는 공공도서관의 한 면모”라고 말했다.

한편 송파어린이도서관은 향후 이용자의 열람 희망 프로그램을 선별해 제공할 EBS 프로그램 수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