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장지택지지구 공공도서관 건립 설계공모
상태바
장지택지지구 공공도서관 건립 설계공모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0.01.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호 근린공원 내 연면적 4000㎡ 규모로 추진

 

송파구가 장지택지개발지구 내 공공도서관 건립을 위해 2월1일부터 도서관 건립 설계경기 공모를 실시한다.

장지택지개발지구는 송파구 최대 규모의 소형 장기 임대주택단지가 조성돼 있고, 인근의 문정·장지지역은 다세대와 다가구 주택이 밀집해 있어 교육·문화 수혜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된 지역. 때문에 장지택지개발지구 공공도서관 건립은 지역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다.

이에따라 구는 장지택지개발지구 제2호 근린공원 내 건축면적 800㎡, 연면적 4000㎡ 규모의 송파구 허브도서관 건립을 추진 중이다. 특히 장지지구 제2호 근린공원의 지형적 특성을 살려 공원과 조화를 이루고 창의성과 실용성·예술성을 두루 갖춘 공공도서관을 건립할 방침이다.

응모 접수는 5일부터 9일까지이며, 작품접수는 4월30일 마감한다. 설계경기에 접수된 작품은 건축설계·조경설계·도서관 등의 전문분야에 경험이 풍부한 심사위원들이 심사, 우수작품을 선정하게 된다.

최우수작에는 장지택지개발지구 공공도서관 건립의 기본 및 실시설계권이 부여되며, 우수작 1점과 가작 2점에는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교육지원과 관계자는 “장지택지지구 공공도서관은 공원 속의 도서관으로 자연친화적이며, 탄소 제로에 도전하는 에너지절약형 도서관으로 건립할 계획”이라며 “장애인과 노인·어린이 등 모든 시설 이용자가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으로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지택지개발지구 공공도서관 건립 설계경기 관련 자료는 관보, 조달청 나라장터, 송파구청 홈페이지(www.songpa.go.kr)에서 열람 가능하다.

 


주요기사